경상북도

<영덕국유림관리소>,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가져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2. 6. 22:43
반응형

산불로부터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지켜요

- 영덕국유림관리소,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가져-

    남부지방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에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지난 2월 1일 「2011년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갖고 산불예방 활동에 본격 돌입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관계 공무원 11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금년도 산불방지사업 추진개요, 산불예방 및 안전교육 실시에 이어 산불감시원 대표 조호기씨가 결의를 다지는 선서문을 낭독하였다.     

산불예방에서 최일선을 담당하는 감시원들이 산불없는 2011년 봄을 만들기위해 다짐을 하고 있다

    영덕국유림관리소는 지난 2월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관내 산불감시탑, 감시초소 및 산불취약지역 34개소에 산불감시원을 배치하여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또한  이날 발대식을 가진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신체 건장한 청․장년으로 구성되고 산불전문교육을 이수한 자들로 3개조로 편성되어 산불발생 즉시 현장에 투입되어 초기 산불을 진압하고 뒷불감시 등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영덕국유림관리소장은 발대식에서 최근 동해연안 지역 일대에 강한 바람과  건조특보가 지속 발령되는 가운데 산불이 빈번히 발생, 소중한 우리 산림이 소실되어 가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에 직면해 있으니 진화대원감시원 모두가 철저예방활동과 신속한 초동진화로 산림피해 최소화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를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