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전국영어수업개선대회 우수입상자 수업발표회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3. 2. 5. 17:30
반응형

 

전국영어수업개선연구대회 우수 입상자 수업발표회 개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의 질적 개선에 기여

 

경상북도교육청은 2012학년도 제14회 전국영어수업개선연구대회에서 경산 정평초등학교 홍지연선생이 초등부문 1등급을 수상하였고, 포항 송도중학교 배휘명 선생은 중등부문 2등급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양하였다.

「명품! 경북 영어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은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의 확산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전국대회 우수 입상자인 정평초 홍지연선생과 송도중 배휘명선생의 수업발표회를 2013. 2. 1.(금) 개최하였다.

2013. 2. 1.(금) 경산과학고등학교에서 초등 영어교사와 학부모 450명, 송도중학교에서 중등영어교사와 학부모 200명 등 총 6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어수업발표, 주제 강의 등의 내용으로 영어수업발표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수업발표회는 홍지연선생과 배휘명선생이 그 동안 교실에서 적용하여 온 학생들이 좋아하는 영어수업 아이디어와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수업(TEE)의 단계적 적용 우수 사례의 일반화 및 확산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홍지연 선생님은 2월 6일(수)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전국 영어 담당 선생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영어수업 발표를 하게 되어 경북 영어 교육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게 된다.

경상북도 교육청은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에 대한 교원들의 자신감 부여 및 영어 수업의 질적 개선과 영어 지도 교사의 수업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명품! 경북 영어교육의 실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