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15년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 계획 수립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1. 22. 14:30
반응형

 

경북교육청『2015년도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수립

 

인사운영의 공정성과 예측 가능한 인사운영 기반 조성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행정을 도모하고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2015년도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효율적인 인사제도 운영을 통해 인사만족도를 높이고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풍토 조성으로 개인 및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2015년도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은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교육훈련, 포상업무, 기타 주요업무 분야로 구분하여, 인사운영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ㅇ 정기 전보시 인사규모, 기준 등을 사전 예고하고,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인사 상담 코너를 운영 하며,

ㅇ 인사의 투명성․공정성․청렴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인사고충 해결과 인사제도 개선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찾아가는 인사상담 서비스”를 연 2회(상ㆍ하반기) 실시할 예정이며,

ㅇ 5급 심사 승진제는 중견관리자로서의 자질을 검증하기 위하여 기본소양, 업무능력 및 성과역량, 청렴도 평가를 실시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 기준을 적용하여 심사 승진의 객관성을 유지하여 심사 승진에 따른 잡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ㅇ 특히, 연도별 퇴직자(공로연수 포함)예정 현황 및 지역별, 기관별 근무 만기자 현황을 연 2회(4월말, 10월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고 함으로써 예측 가능한 인사가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1월과 7월 정기인사 결과에 대한 인사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일부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ㆍ보완하여 다음번 인사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인사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인사운영 기준과 원칙을 공개함으로써 인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운영으로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조직의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