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영어 교육카페 교사 회원 3천명 돌파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7. 7. 08:30
반응형

‘경북영어교육카페’교사 회원

3,000명 돌파

영어교사들의 영어 수업에 관한 정보 공유를 통하여 영어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협의하는 온라인 열린 대화의 장인 경북영어교육카페에 가입한 영어 교원이 3,000명을 돌파하였다.


 시도단위로는 전국 최초(2008. 9. 1.)로 개설한 ‘경북영어교육카페’는 초등 및 중․고등 영어교육, 경북영어교육, TEE, 영어교육 시설 등의 세부 메뉴가 있다. 영어교사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성장을 거듭해 오다 2011년 7월 4일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최정희 선생님의 가입으로 3,000명 회원을 돌파하게 되었다.

 


 영어교육전용 카페인 ‘경북영어교육카페’에는 최근 학부모와 학생의 최대 관심사인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안내(예시문항, 핵심정리, 학교영어교육의 방향 등), 영어로 진행하는 다양한 수업 및 평가자료, 각종 영어 행사 자료, 교실수업개선연구대회 자료 등의 시범, 실천, 일반화 자료 1,684편이 탑재되어 영어교사들의 보물창고가 되고 있다. 영어교사들이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자료를 탑재하고 다운받고, 회원들 간에 덧글, 쪽지 및 메일을 통하여 교사 상호간의 교수-학습에 관한 지식을 공유 및 확산하는 이 사이트는 실천공동체의 모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현장 선생님들의 영어 교수-학습 관련 지식과 자료의 적극적인 공유로 경북 영어 교사들은 그동안 영어교실수업개선 전국대회 최다 입상, 영어리더학교 전국 최다 입상 등의 실적을 거양한 바 있다. 경상북도 교원 전용제로 운영되고 있는 이 카페의 주소는 http://cafe.naver.com/gbenglish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