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 보상 설명회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3. 1. 23. 14:30
반응형

 

                       영천경마공원조성사업 보상 설명회 개최
                                토지보상 일정 및 내용 설명

 


영천시는 지난 18일 금호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경마공원 편입 부지내 토지 소유자와 관계인을 대상으로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 보상설명회를 개최했다.
보상설명회에는 토지소유자와 관계인 등 주민 200여명과 한혜련 경북도의회 부의장, 권호락 영천시의회 부의장, 이창식 시의원,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등이 참석하였다.


영천경마공원 보상 추진 일정은 18일 보상설명회를 기점으로  1월 21일부터 보상 물건조사를 실시하고, 3월 중순에 보상계획을  공고 한 후, 물건조서 열람, 이의 신청, 재조사를 4월 중순까지 시행할 예정이다.
물건조서가 완료되면 토지소유자들이가 추천하는 감정평가사 1인을 포함하여 감정평가사를 선정한 후 감정평가를 실시하며 보상금 산정이 완료되는 6월초부터 보상금 지급을 위한 협의를 시작하여 2014년 6월까지 보상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금호읍사무소에서 열린 보상 설명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했다

 

한편 영천시는 보상액 평가를 위한 사전 의견 수렴과 잔여지의 범위 및 이주대책 수립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토지소유자와 공무원, 변호사, 감정평가사 등을 포함하는 보상협의회를 운영하여 주민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영천경마공원은 금호읍 성천·대미리, 청통면 대평리 일원 148만㎡부지에 3657억원을 투입해 2016년 완공을 목표로 경마시행시설, 경주마 조교시설, 공원시설 등을 조성 추진 중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