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12 10

“만수무강 하세요”… 동부동 한마음 경로잔치 신호달 어르신 장수상 시상

“만수무강 하세요”… 동부동 한마음 경로잔치 신호달 어르신 장수상 시상 동부동 청년회(회장 강의형)는 5월 7일 가정의 달을 맞아 동부동 어르신들을 모시고 영천농협 공판장에서 제11회 동부동 한마음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동부동 청년회 주관으로 각 기관단체 및 지역 기업체의 후원으로 마련하게 되었으며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하기태 시의장, 최삼봉 노인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 부녀회, 적십자 봉사회원들의 도움으로 정성껏 마련한 음식 및 다과를 대접하고 초청가수 공연, 태권도 시범,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다. 또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과 베풀어 주신 은혜..

영 천 시 2023.05.12

영천 포도, 명예회복 나선다… 품질관리단 발대 영천 스타샤인머스캣

영천 포도, 명예회복 나선다… 품질관리단 발대 영천 스타샤인머스캣 영천시는 5월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포도 재배농가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 스타샤인머스캣 품질관리단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해 샤인머스캣 재배농가 급증에 따른 과잉공급 사태와 일부농가에서 조기출하로 인한 품질 하락으로 샤인머스캣 시장가격 형성 저조 및 소비자 신뢰도 하락으로 농가들의 시름이 깊어져 대책이 필요했다. 이에 영천시는 지난 2월에 관내 샤인머스캣 생산·유통·소비자단체와 함께 토론회를 가졌으며 자구책으로 영천 스타샤인머스캣 품질관리단을 구성했다. 이날 행사에는 생산·출하·유통 단계별 품질관리를 통해 경쟁력 있는 고품질 영천 샤인머스캣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다짐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품질관리단 위촉식..

영 천 시 2023.05.12

경로효친사상 계승… 서부동 경로 효잔치 개최 서부동청년회 주최

경로효친사상 계승… 서부동 경로 효잔치 개최 서부동청년회 주최 서부동청년회(회장 이성덕)는 5월 7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영천생활체육관에서 제17회 경로효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박재길 서부동 노인분회장, 각급 기관·단체장 및 어르신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서부동 각 기관단체의 후원과 협조로 더욱 풍성하게 마련되어 경로효친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경로잔치는 M댄스아카데미와 초청가수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군부대 이전 유치 캠페인, 축하인사, 장수상 시상, 민요 및 통별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서부동청년회는 큰 절을 올리며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지역 내 최장수 어르신인 최원식(91), 김응성(여·103..

영 천 시 2023.05.12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해야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해야 영천시에는 5월 4일부터 4일간 봄비가 내려 63.7㎜의 누적강우량을 기록했다. 기상청 자료에는 4일 0.1㎜, 5일 28.5㎜, 6일 30.6㎜, 7일 4.5㎜이었다. 계속된 가뭄으로 인해 논밭이 메말랐으나 이번 비로 해갈에는 큰 도움이 됐다. 하지만 도로변 배수불량 등으로 도로 곳곳에서 침수현상이 나타나 본격 장마철에 대비한 사전 점검이 필요하는 지적이다. 사진은 영천시 망정동 소재 인도침수 모습.

영 천 시 2023.05.12

문화원장 언론보도 서운함 토로

영천문화원이 2월 17일 신임 원장 취임 후 쇄신하면서 잘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주변에서 이를 응원해 주지 않아 문화원장이 서운한 마음을 토로. 류시홍 영천문화원장은 “취임 후 2개월이 조금 지났다. 내실 다지기는 물론 대외적 활동을 비롯해 지역내 활동에도 문화원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고 자신한다. 그런데 한 지역언론에서 ‘회원 가입 거부’ ‘계속적인 내부 분란만 일으키는 모습’ ‘원장의 독선이 도를 넘었다.’ ‘내년 원장선거 불리함 사전차단 의도’ 등의 전혀 문화원과 상관없는 표현으로 문화원을 흔들고 있다.”면서 “언론보도 후 내년 원장 선거때문에 문화원이 시끄럽다 등의 말을 들었다. 사실과 다른 말이다고 해명을 했으며, 언론사에 문화원 임원들과 함께 찾아가 ‘사실 보도가 아니다.’ ‘정정 ..

가 쉽 2023.05.12

마을 이름 부동산 매매 대금 정산 의심

“마을 이름 부동산 매매 대금 정산 의심” o...관내 면지역에서 마을 이름으로 된 땅 약 100,000㎡(3만여 평)를 매도 했는데, 매도 금액이 수십억원에 이르고 있으며, 이 금액을 마을 집당 얼마씩 나누기로 하고 마을내 있는 모든 집 앞으로 수천만 원의 땅 판 금액을 입금. 그런데 항상 돈이 화를 안고 오듯이 여기도 예외는 아닌 듯. 마을 주민과 관계되는 A모씨는 “친척이 이 마을에 살고 있다. 동네 지도자가 나서서 땅을 매도한 것으로 알고 있다. 매도금액이 엄청 크다. 매도금액을 마을내 집 수로 나누고 총금액을 다 나눈뒤 양도소득세 등 세금을 계산해야 하는데, 세금 얼마라고 먼저 떼고 나머지 돈을 집 앞으로 입금해 마을에는 이런저런 의심 가는 나쁜 소문이 돌고 있다.”면서 “옛 말에 좋은 일에는 ..

가 쉽 2023.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