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7/10 3

라메르에릴-서경덕 "문화예술로 국내외에 독도 알려요"

라메르에릴-서경덕 "문화예술로 국내외에 독도 알려요" 독도를 전 세계 널리 알리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예술인 단체 '라메르에릴'이 의기투합해 독도를 주제로 문화예술 공연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라메르에릴'은 프랑스어로 바다와 섬이라는 뜻으로 지난 10년 동안 북미, 유럽 등 13개국 16개 주요 도시에서 연주회와 전시회를 통해 독도를 세계에 널리 알려왔다. 지난 1월에는 영국 런던 공연에서 독도에 관한 창작곡 뿐만이 아니라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종묘제례악을 소개해 현지에서 큰 찬사를 받은 순수 예술인들의 단체다. 오는 9일 서울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는 서 교수가 재능기부로 전체 해설을 맡는다. 또한 연주곡 사이사이에 독도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역사를 관객들에게 쉽게 전달..

전국 이슈 2023.07.10

경북교육청, 김성석 작가‘낙동강 이야기’회화 작품 전시- 7월 상설갤러리‘낙동강을 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1일(월)까지 본청 본관 1층 상설갤러리에서 김성석 작가의‘낙동강 이야기展’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상주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석 작가가 낙동강과 그 주변 풍경을 압축된 풍경 방식으로 화폭에 담아낸 회화 작품 20여 점을 전시한다. 김성석 작가는 상주 출신으로 계명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러시아 레핀미술대학을 수료했다. 경북미술대전에서 최우수상 2회 수상 등 다수의 입상 실적과 대구, 서울 등에서 개인전을 18회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성석 작가는 “경북교육청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관람객들이 전시 작품들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조화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소감을 전했다. 경북교육청은 2016년 3월..

경상북도 2023.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