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7/27 9

경북도의회, 집중호우 피해 복구 총력 지원- 문경 산북면 지역 상가 일원 피해 현장 복구 작업 구슬땀 흘려 -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7월 27일 사무처 직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집중호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문경시 산북면 지역의 상가 일원 피해 복구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 날 복구작업에 참여한 사무처 직원들은 집중호우로 침수된 상가의 토사 배출 작업 및 주변 환경정리에 힘을 보탰으며,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와 일상복귀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활동에 최선을 다했다. 배한철 의장은 “집중호우로 인해 도민의 시름이 깊어진 가운데 신속한 수습을 위해 도의회도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재난상황을 대비한 제도적 미비점을 보완하고 정책대안을 만들어 가는데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2023.07.27

화산면 청년회, 경로당 찾아 ‘사랑의 수박’ 전달 시원한 수박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세요!

화산면 청년회, 경로당 찾아‘사랑의 수박’전달 시원한 수박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세요! 화산면 청년회(회장 권재혁)는 7월 21일 중복을 맞아 청년회 임원들과 함께 관내 경로당에 ‘사랑의 수박’을 전달했다. 화산면 청년회는 해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정성껏 수박을 준비하여 직접 관내 경로당 24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수박을 전달해왔다. 또한 면 전체 효잔치를 주최하여 경로효친의 미풍양속을 이어가고 있다. 권재혁 청년회장은 “연일 계속되는 장마와 무더위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작은 정성으로 수박을 준비했으니,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 나시기를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김동현 화산면장은 “바쁜 가운데에도 어르신들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정성을 전하는 청년회원..

영 천 시 2023.07.27

작은 힘 모아모아, 장학금 기탁에 우리도 동참합니다! 또래 어린이집 제27회 졸업생 50만원 장학금 기탁

작은 힘 모아모아, 장학금 기탁에 우리도 동참합니다! 또래 어린이집 제27회 졸업생 50만원 장학금 기탁 7월 21일 또래어린이집 27회 졸업생들이 5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또래어린이집(원장 최용선) 27회 졸업생들은 한 해 동안 사랑의 동전 모으기 및 알뜰바자회 등으로 마련한 50만원을 동창회 이름의 장학금으로 기탁하였다. 또래어린이집은 2019년, 2022년에도 졸업생들의 기탁이 이루어져 총 기탁액이 230만원이다. 이날 동창회는 2022학년도 졸업생 23명과 학부모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장학금 기탁과 함께 물놀이 행사, 영화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최용선 원장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원생들의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모았다.”며 “영천 인재 육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

영 천 시 2023.07.27

청통면, 7월 인구늘리기 캠페인 실시

청통면, 7월 인구늘리기 캠페인 실시 영천시 청통면(면장 손환주)은 7월 21일 청통119지역대 개소식을 맞이하여 인구 늘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청통면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하였으며, 각 기관단체장들과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영천시 전입 홍보와 대구 군부대 이전 홍보 캠페인이 진행됐다. 손환주 청통면장은 “우리 관내에 면민의 안전과 생명을 책임져줄 든든한 소방 지역대 개소식과 여성 의용소방대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청통면은 청통119지역대와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생활이 안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아울러 영천시 인구 문제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3.07.27

영천시 가족센터, 2023년 상반기 결혼 이민자 한국어교육 종강식 개최

영천시 가족센터, 2023년 상반기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 종강식 개최 영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은아)는 7월 21일 한국어 교육 수강생 결혼이민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한국어교육’ 종강식을 개최했다. 지난 3월 개강한 한국어 교육 수업은 결혼이민자 30명 교육생을 대상으로 초·중·고급 3개 반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읽기·듣기·쓰기 등의 실용 한국어와 한국 문화 교육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시해 한국 생활 조기 정착과 일상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운영됐다. 이번 종강식에서는 한글 동화책 읽기, 나라별 대표 음식 소개하기, 영천 관광지 소개하기 등 글쓰기 발표 시간을 가져 그동안 수업을 통해 역량이 강화된 한글 능력을 뽐냈다. 또한 모범과 열의를 보인 교육생들에게는 우수상, 모범상, 화합..

영 천 시 2023.07.27

‘신나는 음악과 함께’ 제5회 영천시장배 전국댄스스포츠경기대회 및 생활체육대회 개최 17개 시·도 선수단 800여명, 열정 넘치는 무대 선보여

‘신나는 음악과 함께’제5회 영천시장배 전국댄스스포츠경기대회 및 생활체육대회 개최 17개 시·도 선수단 800여명, 열정 넘치는 무대 선보여 제5회 영천시장배 전국 댄스스포츠 경기대회 및 생활체육대회가 7월 23일 영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영천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영천시 댄스스포츠연맹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의 17개 시·도 선수단 8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댄스스포츠·생활댄스·실용댄스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초등부부터 시니어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선수들이 음악에 맞춰 열정 가득한 무대를 선보였다. 댄스스포츠는 예술적인 아름다움과 신나는 음악이 접목된 전신운동으로 남녀노소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일상에 활력을 얻을 수 있어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영천시는 댄스스포츠 종..

영 천 시 2023.07.27

제22대 재경영천시향우회 회장단 워크샵 1박2일

제22대 재경영천시향우회 회장단 워크샵 1박2일 제22대 재경영천시향우회 회장단 워크샵이 7월 7일과 8일 이틀동안 홍천 빌리지와 속초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샵은 회장단 40명이 참석하여, 명승지 탐방, 체력 단련을 위한 운동, 친목과 화합의 시간, 발전 방안 토의, 후원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됐다. 첫날 명승지 탐방은, 조선 실학의 대표적 인물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 여유당과 다산선생 묘소, 천년 고찰 용문사를 방문하였고, 홍천 비발디파크 이스트에서 운동으로 체력 단련과 친목을 다졌다. 저녁 시간에는 객실에서 발전 방안 토의가 있었다. 향우회 현안 건으로 회원 복지사업 계획 수립 후, 추진이 미진했던 향우회원 이용 콘도 구입(2실 계획)을 김희태 회장이 1실을 전액(1330만원,입금 완료) 기..

영 천 시 2023.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