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8회 별빛축제 홍보, 여행블로거 기자단 팸투어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4. 18. 19:00
반응형


“별의 도시 영천에서 벚꽃, 매화꽃, 복사꽃에 넋을 잃었습니다”

제8회 별빛축제 홍보 여행블로거기자단 팸투어

- 1박 2일 일정으로 봄꽃에 흠취된 20여 여행기자단 -


 경북 영천시는 지난 4월16일부터 1박2일의 일정으로 전국 유일의 천문과학축제인 제8회 보현산 별빛축제를 앞두고 영천의 관광상품과 축제 등을 홍보하고 관광객 모집에 적극 활용하기 위하여 포털사이트 다음의 여행블로거기자단, 카페, 블로그 운영자 등 20여명을 초청해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이틀간 운영된 가운데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야후에서 여행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여행 파워블로거들의 모임인 여행블로거 기자단(단장 강경원)은 팸투어에 참가한 후 각자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관련 포스팅을 게재해 영천을 알리게 된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개별여행(가족여행) 및 단체 여행객들에게 여행정보를 제공해 영천을 찾는 관광객 들이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임고서원을 둘러보는 블로거 기자단


 이틀간 진행된 팸투어는 첫 날 천년고찰인 은해사 경내 백흥암 극락전과 수미단을 비롯하여 화남면 용계리 매실마을, 횡계구곡의 원류인 모고헌, 옥간정(화북면 횡계리), 보현산천문대와 탐방로 하늘길 등 오는 21일부터 열리는 별빛축제와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관광코스로 둘러보았다.

특히, 영천시가 별빛축제를 준비하면서 별빛테마체험장 조성사업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영천 최초의 공공미술프로젝트인 ‘별빛마을 벽화거리’로

불리는 화북면 정각리 별빛마을 일원이다.

별빛마을 쉼터에서 미나리 식사하는 기자단

 

 지역 청년미술작가그룹인 ‘드리핑(회장 안진영)’에서 보현산천문대로 가는 길목에 우주를 향한 어린왕자의 꿈이 그려져 있고 달나라를 여행하는 우주인의 꿈을 낙서로 표현하는 해맑은 소녀, 지구인들에게 자신들의 별을 구해 줄 것을 요청하는 라스카별에서 온 뮤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그림 등 별빛마을은 우주를 향한 동심을 깨워주고 있는 별빛여행의 시작점이자, 별빛나라의 중심임을 벽화로서 입증하고 있다.


이외에도 별빛축제 기간 중 일반 국민들에게 공개되는 보현산천문대 1.8m광학망원경돔, 천수누림길 탐방, 최근 800m광학망원경으로 축제방문객들에게 신비한 우주 세계를 관측하게 할 보현산천문과학관, 사시사철 볕이 든다는 화북면 정각2리 양지마을, 현대미술과 어린이미술체험으로 호응을 받고 있는 시안미술관 등을 둘러보았다.

별빛마을을 둘러보는 블로거 기자단


한편 영천시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제1회 별빛촌 꽃길 마라톤대회 코스인

영천댐 일원의 벚꽃 100리길에서는 흐드러지는 벚꽃눈에 연신 감탄사를 자아내는가 하면, 최근 매실마을로 각광을 받고 있는 화남면 용계리에서는 마을 전체를 뒤덮은 매화꽃에 카메라 셔터 소리가 진동할 정도. 또한 전국복사꽃 촬영대회가 개최되는 임고 강변공원 일원에는 전국 최대의 복숭아생산지라는 명분을 유감없이 발휘하기도...


강경원 단장은 “보현산 명물인 보현산미나리와 구들장구이, 보현산 미나리 국수, 편대장 육회 등 영천만이 자랑하는 먹거리로 입맛 역시 눈맛을 능가하였다”며 그동안 숨어있었던 영천의 진면목을 알리는데 적극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참가한 블로거들은 "봄, 여름철을 겨냥한 관광상품이나 전국 최고의 별밤청정지역에 맞는 야간관광상품은 많은 네티즌들에게 '숨어있는 보물창고로서의 영천'으로 새롭게 소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전국 최대의 포도, 복숭아 등 과일생산지의 명성과 별의 수도, 별의 도시 영천의 이미지브랜드에 걸맞게 앞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