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 장학금 기탁 줄 잇고 있어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3. 29. 19:30
반응형

 

                            줄을 잇는 지역사랑 장학기금
                  69동우회, 에스에스마트, 임고농협, 만불사

 

영천시장학회에 지역사랑 장학기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23일에는 영천69동우회(회장 김우종)에서 200만원, 에스에스마트 이상진 대표가 200만원, 임고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활규)에서 200만원, 영천 만불사(회주 학성스님)에서 5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영천69동우회


또, 사단법인 담수회 영천지회(지회장 조성보)가 21일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장학금은 영천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린 2011년도 담수회 영천지회총회에서 유학자들의 뜻을 담아 영천시장학회에 전달했다.

조성보 지회장은 “지역에서 유학을 공부하는 우리 유림들은 지역인재들이 옛 성현의 뜻을 받들어, 충효와 예의를 가슴깊이 새기며 공부해 나갔으면 좋겠다.”며 기탁 소감을 전했다.

에스에스마트

 

영천69동우회는 영천지역에서 1969년도에 초등학교를 졸업한 동기생들의 모임으로 지난해 장학기금 기탁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기탁이다. 시청을 방문한 이상진 부회장(에스에스마트 대표)은 “지역의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을 위해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마음을 모았다.”며 “많은 지역인재들이 지역을 빛내줄 인물로 성장했으면 좋겠고, 저 또한 지역에서 마트를 경영하고 있고, 지역교육에 관심이 크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도 장학기금을 내놓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고농협


 지역농민들의 복지증진과 전원생활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는 임고농협에서도 시청을 방문하여 지역교육에 힘을 보태고, 장학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이활규 조합장이 전했다.

영천만불사


 영천 만불사도 2009년 500만원 기탁에 이어 올해도 기탁했으며, 만불사 주지인 학성 스님이 직접 방문하여 “부처님의 공덕을 지역사회교육에도 나눠주고자 지역교육발전을 위한 기금을 기탁한다. 지역을 사랑하는 향토인재가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기탁소감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