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재경영천향우회 신년인사회 개최, 화합 건승 다짐

영천시민신문기자 2013. 1. 23. 20:00
반응형

 

                      재경영천향우회 신년인사회 개최
                              향인화합·건승 다짐


재경영천향우회(회장 조강호)는 지난 11일 서울 군인공제회관 3층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하였다.
새해인사회를 개최하기 전에 임시운영위원회를 열어 영천향우전국연합회 결성, 재경완도군향우회와의 자매결연에 따른 MOU체결, 고향방문 장보기행사를 보현산시산제, 영천시민체육대회, 한약축제 참가 등으로 대체하는 안건에 대한 사후승인, 30년사 발간사업에 대한 경과사항 등을 보고했다.

 

이날 행사에는 300명 가까운 향우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고 이병후 전)대법관, 김한주 전)동국대총장, 김경림 전)외환은행장, 정연통 전)경북도민회장, 정성진 전)법무장관, 박홍 전)서강대총장, 신방웅 전)충북대총장, 전재희 전)보건복지부장관, 권태신 국가경쟁력강화위원장 등 원로들과 정희수 국회의원, 김영석영천시장, 조영곤 대구지검장, 이만희 경찰청기획조정관 등이 참석하여 향우들과 새해덕담과 함께 반가운 인사를 나누었다.

 

특히 이날에는 고향 영천에서는 한명동 상공회의소회장 및 이화철 행정동우회 고문을 비롯하여 고향유지 및 기관장 등 30여명이나 시장과 함께 상경하여 많은 향우들과 반가움을 나누었고 김행만 재경완도군향우회장이 참석하여 완도군과의 MOU체결이후 동서화합 및 상호교류와 협력관계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개회선언을 하기까지 이보령 고문과 조두호 부회장 등의 색소폰 연주가 계속되어 행사분위기를 띄우고 스크린을 통하여 향우회업무 경과사항 및 중요 내외빈소개를 하기도 했다.
조강호 향우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30년을 훌쩍 넘긴 장년이 된 재경영천향우회가 고향의 인재를 키우고 문화와 산업을 육성하는데 일익을 담당하는데 출향인들이 상부상조하고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어서 정희수 국회의원, 김영석 영천시장, 정연통 원로회 의장, 박홍 전)총장, 정성진 전)장관, 전재희 전)장관의 향우회와 고향 영천에 대한 사랑이 담긴 축사가 이어졌고 김행만 재경완도군향우회장의 영천과 해남군의 우의와 동서화합을 위해 힘을 아끼지 않겠다며 영천향우회 발전을 축원해주기도 했다.

 

또한 바쁜 일정으로 참석치 못한 김문수경기도지사와 이상연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장은 축전을 보내 행사를 축하해주었다. 그리고 김한주 이수장학회 이사장의 건배제의로 재경영천향우회와 고향 영천의 발전을 기원하는 건배를 하는 것으로 공식 식순을 끝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조강호 향우회장은 영천의 시정발전을 위해 많은 성과를 이룬 김영석영천시장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와 영천시장학기금을 전달하였다.      
윤벽희 서울본부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