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06 9

영천시, 국토부 지적재조사사업 전국 최우수 15개 사항 높은 점수 받아

영천시, 국토부 지적재조사사업 전국 최우수 15개 사항 높은 점수 받아 영천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2년도 전국 지적재조사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시는 국토교통부가 2022년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한 17개 광역 및 233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적재조사사업 종합평가에서 2022년 사업추진 실적, 바른땅시스템 현행화, 세계측지계 좌표변환, 사업홍보, 특수시책, 정책지원 등 8개 항목 15개 세부사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토지의 실제 현황이 일치하지 않는 지적불부합지를 위성 측량 및 드론 촬영 등 첨단 측량 방법을 이용해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영천시는 지..

영 천 시 2023.01.06

영천외국인센터 통역 및 번역 봉사자 14명 위촉

“영천외국인센터 통역 및 번역 봉사자 14명 위촉” 12월 25일 오후 사)영천외국인센터(센터장 김승남)에서 외국 이주민을 위한 통역 및 번역사 위촉식을 가졌다. 그동안 사)영천외국인센터(교동새마을금고 3층)는 외국 이주민을 위한 많은 일들을 해왔는데 그중에 어려운 점이 통역과 문서를 번역하는 것이었다. 사) 영천 외국인센터는 한국어 교육, 상담 뿐 만 아니라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과 이민자 조기 적응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사)영천외국인센터는 국가와 인종, 종교를 초월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에게나 도움을 주고 있다. 2008년도부터 영천시와 경상북도의 재정적 도움을 받음으로 훨씬 더 효과적인 이 주민 사역을 하고 있다. 사)영천외국인세터는 앞으로도 ..

영 천 시 2023.01.06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새해 일출이 좀 늦었으나 어느 해보다 빨갛고 깨끗하게 올라 시민들이 환호했다. 마현산 메모리얼파크에서 열린 새해맞이 행사에는 시민 1천여 명이 참석하고 저마다 소원을 빌고 건강을 기원한 뒤 서로 덕담을 건넸다. 3년 만에 열린 해맞이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했는데, 7시40분경 해가 올라오지 않자 일부 시민들은 떡국 먹는 장소로 빨리 이동했다. 잠시 후 해가 나타나자 남아 있던 시민들은 환호를 지르며 자신의 소원을 빌고 카메라에 새해를 담기도 했다. 이날 해는 오전 7시48분에 나타났는데, 정확하게 해 뜨는 7시41분(마현산 기준)보다 7분 늦게 나타났다. 늦게 나타난 해지만 빨간색과 둥근 모양은 어느 해보다 깨끗하고 예뻣다는 것이 시민들의 소리다.

영 천 시 2023.01.06

제주교육청 방문단, 경북교육청 교육과정 정책 우수사례 공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장학관 등 15명, 경북교육청 방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목) 홍익관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방문단 15명을 맞이해‘중-고 학교급 간 전환기의 진로연계교육’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교육청의 중등교육과정담당 장학관·장학사 및 제주도내 교원 방문단은 2015 개정 교육과정 및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를 반영한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경북교육청을 방문했다. 경북교육청 중등교육과정팀은 이날 학교 교육과정 로드맵을 안내하고 중-고 전환기 진로연계교육 운영 사례와 개발 자료를 소개했다. 제주교육청 중등교육과정팀은‘제주꿈끼이음123교육과정’정책과 연계해 적용 가능한 경북의 프로그램 및 관련 자료들을 눈여겨 살펴보며 선도적으로 진로연계교육을 실행한 사례들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상북도 2023.01.06

신사임당 세상

o...신사임당(5만원권)이 시중에 많이 풀려 전보다 여기저기서 쉽게 신사임당을 만지기도 이는 5만원권이 시중에 많이 돌고 있다는 것인데, 일반 시민들도 전보다는 5만원권을 많이 보거나 가지고 있다고. 원인을 시민들에 물어봤는데, 대답이 다양하게 나오기도. 시민들의 말을 듣고 종합해 보면 “돈 많은 사람들이 5만원권을 가정집 금고에 두거나 창고에 보관하고 있다는 소리를 심심찮게 들었다. 이유는 이자도 없고 투자처에 맡기자니 불안함 등으로 가지고 있었다는 의미다.”면서 “이제는 그런 돈이 모두 은행으로 가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한다. 은행이자가 지난해 비해 2~3배로 인상되었기 때문이다. 은행에서 자연적으로 5만원권이 많이 들어오면 다시 시중으로 풀고 시중에서는 가게 등 각종 업종으로 풀려 경기가 순환하는 ..

가 쉽 2023.01.06

위용을 드러낸 중앙동 도로확장 현장 시원하게 보여

위용을 드러낸 중앙동 도로확장 현장이 시원하게 보인다. 중앙동 도로확장 구간중 가장 상가가 많은 구간인 중앙사거리에서 문내주공아파트사거리에 12월 27일부터 도로 포장공사를 실시하고 29일부터 임시로 차들이 통행하고 있다. 이 구간 내 있는 상가 주인들은 “계획대로 공사가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을 지켜보니 조금씩 희망이 생긴다. 내년에는 영천교까지 다 완공돼 발전하는 중앙동 모습을 기대한다.”고 했다. 이 구간 외 중앙사거리에서 영천교까지는 현재 상가 철거가 모두 완공되었으며, 철거 후 지반 정비작업이 진행중이다. 이로써 10여 년간 끌어온 중앙동 도로확장 공사가 2023년도에는 모두 마무리되는데, 상가 주인들과 중앙동민들은 달라진 중앙동 중심가에 대해 환영하면서 기대감 또한 높아져 있다

영 천 시 2023.01.06

영천시, 대구도시철도 1호선 금호 연장 타당성 조사대상 선정

영천시는 12월 27일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영천(금호)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 2022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을 하양역에서 영천시 금호읍까지 5.0㎞ 구간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는 2052억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특히, 2021년 7월 고시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지방광역철도 중 가장 빠르게 예타대상 선정 목록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지난 10월말 국토교통부 투자심사위원회 심의를 통과하고 국토교통부에서 기획재정부로 정식 제출된 지 2달 만에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것이다. 영천시는 이번 사업이 영천경마공원 개장, 금호·대창 하이패스IC,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금호일반산..

영 천 시 2023.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