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11 10

겨울방학 프로그램 인기… 6개 과목 운영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프로그램 인기… 6개 과목 운영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진로 결정에 도움,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방학프로그램 을 운영하고 있다. 겨울방학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 93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디퓨저 만들기, 스킨미스트 만들기, 천연초콜릿 만들기, 커피바리스타 자격증반, 퍼스널컬러 진단, 프라모델 만들기 등 6개 과목으로 1월 4일부터 14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청소년 선호도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제안·구성하고 지난 프로그램의 만족도 조사 의견을 수렴한 프로그램으로 조기에 참가자 모집을 완료했다. 특히 커피바리스타 자격증반은 진로를 결정한 ..

영 천 시 2023.01.11

장애인 활동지원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영천시 지역자활센터

장애인 활동지원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영천시 지역자활센터 영천시는 장애인의 신체활동, 가사활동 및 이동보조 등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사업 제공기관을 공모?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제공기관 중 하나인 영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홍순찬)는 지난해 10월 6일 국민연금공단의 방문평가를 받아 전국 제공기관 385개소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점검은 정기적인 평가를 통해 장애인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 시키고 장애인의 자립생활에 기여하기 위함으로 공단 지역본부 소속 활동지원기관 서비스 품질지원반이 수행하여 기관운영, 서비스제공, 사업 관리, 인력 관리, 서비스 품질관리 등 26개의 지표로 제공기관을 평가하였으며 영천지역자활센터는 104점 중 97점을 받았다. 홍순..

영 천 시 2023.01.11

총선 선거구제 개편 여부 촉각

총선 선거구제 개편 여부 촉각 윤석열 대통령이 신년 인터뷰에서 국회의원 선거구제와 관련 현행 소선거구제를 중대선거구제로 개편을 제안하면서 정치권의 최대 관심사로 등장. 만약 내년 4월 10일 제22대 총선에서 중대선거구제로 치르려면 1년 전인 올해 4월 10일까지 선거법을 개정해야 가능. 정치권에서는 개편 필요성에는 공감하면서도 셈법이 복잡해 어떻게 결론이 날지 예측불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총선 유불리를 따지지 말고 한국 정치가 나아갈 방향성에 맞다면, 우리 정치가 가진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면 대승적으로 그쪽 방향으로 의견을 모아줬으면 좋겠다는 뜻을 피력. 더불어민주당에서는 현행 소선거구제의 폐해를 보완한 선거제도 개편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1월 6일 정치혁신위원회를 출범. 혁신위는 위원 1..

가 쉽 2023.01.11

영천시, 대구. 경북 최초… 난청 어르신 보청기 지원 1인 최대 117만9000원 지원

영천시, 대구. 경북 최초… 난청 어르신 보청기 지원 1인 최대 117만9000원 지원 영천시는 1월부터 대구.경북 최초, 노인성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관내 난청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청기 구입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만 70세 이상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영천시에 주민등록 및 실제 거주자로, 이비인후과 전문의로부터 난청 확진을 받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또는 기초연금수급자이다. 보청기 구입비 지원 사업에는 약 5900만원의 예산이 편성돼 1인 최대 117만9000원 한도 내에서 50명에게 보청기 실구입비를 지원한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보청기 구입비 지원 신청서와 진단서를 제출한 후 서류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청기를 구입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해 지원금을 받게 된다...

영 천 시 2023.01.11

영천사랑 싣고… 고향사랑 1호 고액 기부자 김주용 범어로제피부과원장

영천사랑 싣고… 고향사랑 1호 고액기부자 김주용 범어로제피부과원장 영천시는 1월 4일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첫해에 최고 한도액 500만원을 기부한 김주용 씨를 1호 고액기부자로 등록했다. 김주용 씨는 대구 수성구에서 범어로제피부과 원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 4일 영천시청을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김주용 원장은 “대구 토박이지만 우진 농업회사법인 최진욱 대표를 통해 알게 된 영천은 아주 매력적인 곳으로 영천의 고향사랑 1호 고액기부자로 등록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영천의 발전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영천발전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김주용 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처음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

영 천 시 2023.01.11

시민복지 거리 먼 금호 외지로 목욕가는 설움

시민복지 거리 먼 금호 외지로 목욕가는 설움 호읍민은 목욕탕과 헬스장을 갈망 한다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인 우수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12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영천의 이름을 또 한번 알렸다. 이 상은 지자체 생산성 대상 첫 수상이자 경북도내 23개 시·군중에서는 올해 유일하다는 것이다. 무척 영광스러운 수상이며 자랑스럽다. 영천시는 경제 환경 문화 복지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걸친 전반에서 함께하는 18개 분야의 생산성 지수지표에서 시정역량이 월등하게 진전된 것으로 평가 받았다.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시민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최기문 시장의 수상소감과 포부다. 때를 같이 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과는 다소 거리가 있음을..

칼 럼 2023.01.11

경북교육청, 조리사 위생관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위생·안전 관념 고취 및 안전한 급식 제공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4일(수)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각급학교 및 기관에 근무하는 조리사 900명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최근 관계 법령 개정사항 및 변화된 위생관리 기술 등을 반영해 개편된 제5차 개정‘학교급식 위생관리 지침서’연수를 통한 조리사의 역량 강화 및 위생·안전 관념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전승혜 울산시교육청 장학사를 강사로 초빙해 △학교급식 위생관리(CCP이해 및 기록관리) △식중독 원인 및 예방법 △개인위생 △식재료관리(검수절차 및 유의사항) △공정별 위생관리 △기계·기구위생관리 △환경위생관리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급식 식중독발생 제로화를 위한 위생적인 급식관리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태원준 여행작가의‘랜선으로 만나는 힐링 세계여행’..

경상북도 2023.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