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10 2

대기리 전원주택 공사, 인접한 집과 문화재를 위협

“대기리 전원주택 공사, 인접한 집과 문화재를 위협” 화산면 대기리 한 시골집 바로 뒤에서 공사를 하면서 인접한 집과 문화재에 심한 피해를 주고 있어 집주인이 민원을 제기했다. 대기리 전원주택 공사는 월성이씨포열비(비지정 문화재)가 있는 곳 바로 위가 현장이다. 시골집 집주인 김모씨는 “집 바로 뒤에서 공사를 하고 있다. 공사 안내는 인근주민들에게도 아무런 통보도 없었다. 공사는 전원주택 공사를 하고 있다. 주택 공사가 좀 높은 야산에 하고 있기에 야산 토목작업중 먼지는 물론 소음 등 심한 환경오염에 시달리고 있으며, 토목작업중 돌과 흙이 생각 외로 많이 내려와 집까지 위협하고 있다.”면서 “위협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우리집에서 얼마 안 떨어진 문화재까지 돌과 흙이 밀려 내려가 문화재를 덮칠 직전까지 가..

영 천 시 2023.04.10

경북교육청, AI 활용 영어선도교사 연수 실시- AI와 함께하는 영어수업, 선도교사가 주도한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6일(목) 경상북도교육청 의성도서관에서 AI 영어학습시스템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수업 선도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최근 AI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학교에서 AI 영어학습시스템 도입을 희망하고 있어 선도적으로 참여할 교사를 선발해 활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도교사들은 EBS 주관으로 구축중인‘AI 펭톡’, LG CNS제공 ‘스피킹클래스’를 포함해 다양한 AI 프로그램을 수업에 적용할 예정이며, AI 학습시스템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하고 우수사례를 일반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AI 영어학습시스템은 학생들의 영어학습 상황을 분석해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해 학..

경상북도 2023.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