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 212

제이에스테크, 경북 구미에 신규 투자- 구미 하이테크밸리에 리튬 가공 공장 건설 투자양해각서 체결 -- 경남 사천 본사, 첨단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새로운 터전 마련

경북도와 구미시는 31일 도청 미래창고에서 이철우 도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김민강 제이에스테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차전지 핵심소재(리튬) 가공 공장 건설을 내용으로 하는 신규 투자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협약으로 제이에스테크는 구미 하이테크밸리(구미 국가 산업단지 제5단지)에 올해 12월까지 양극재 주요 활물질인 리튬가공 생산공장을 6988㎡ 규모로 건축할 예정이다. 제이에스테크는 2001년 9월 설립해 수탁 분쇄가공 및 신소재 개발 제조를 하는 기업으로 경남 사천시 사남면에 본사가 있으며, 전국 최초로 본격적인 분립체 가공 최첨단 기술을 사용해 신소재 개발, 첨단재료, 범용 재료의 고도한 수탁 분립체를 가공하고 있다.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경북 구미에 신규 사업장..

경상북도 2023.03.31

박준현 선수, 전국소년체전 축구 경북대표 선발

“박준현 선수, 전국소년체전 축구 경북대표 선발” 지역출신 중학생 축구선수가 경북대표선수로 선발, 전국소년체전에 출전한다. 영천 중앙초등학교를 졸업하고 김천 문성중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박준현 선수(김천상무 U-15A 문선중 3년)는 21일부터 3일간 안동에서 열린 경상북도 소년체전 축구 경북대표 선발전에 출전 포철중학교를 이기고 결승전에 진출, 상주 함창중학교를 5대0으로 제압하고 오는 5월 27일부터 4일간 울산시에서 열리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한다. 박준현 선수는 “국가대표 선수 선발을 목표를 열심히 하고 있으며, 나아가 세계무대에서도 뛰고 싶다.”고 했다. 박 선수는 문외동에서 황금돼지식당을 운영하는 부모님과 1남 2녀 중 장남.

영 천 시 2023.03.31

영화초등 총동창회 별들의 전쟁

“영화초등 총동창회 별들의 전쟁”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후보 신청이 마감되고 서류와 면접을 모두 마치고 최종 후보 2명이 결정을 앞두고 있는 상황. 이번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에는 현 이사장인 김재훈 이사장을 비롯해 양병태 전 영천시청 국장, 모석종 전 교동새마을금고 이사장 3명이 신청. 이를 두고 영천초등학교 총동창회에서는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후보에 영화초등학교 출신 2명이 신청했다고 한다. 양병태(8회), 모석종(11회) 동문이다. 이들은 영화초등학교 출신중 최고 우수한 인재들이다. 다른 우수한 인재들도 상당수 있지만 이들은 영화초등의 별중에 별들이며 별들의 전쟁이다.”면서 “이달 말경 최종 발표되는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결정에 영화 출신도 함께 경합을 벌인다는 것도 자랑할 만한 일이다. 후배들..

가 쉽 2023.03.31

영천재향경우회 제45차 정기총회 가져

“영천재향경우회 제45차 정기총회 가져” 영천재향경우회(회장 최종해)는 3월 23일 영천문화원 대강당에서 최기문 시장, 하기태 시의장, 정영웅 경상북도재향경우회장, 이춘우 윤승오 도의원, 김수용 국회의원 사무국장 및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는 회원 자체 회의로 2022년 사업인 교통질서 및 기초질서 캠페인, 환경보호 캠페인 등 업무 실적보고와 사업 결산안 처리, 2023년 사업 예산안에 대해 심의 의결하기도 했다. 이어 최기문 시장과 하기태 의장 등의 축사가 있었으며, 최종해 영천재향경우회장은 “경우회는 헌신과 봉사의 리더십으로 다함께 화합하고 지역사회에서 으뜸가는 봉사단체로 앞장서 나가겠다.”고 인사에서 강조했다.

영 천 시 2023.03.31

신뢰성 떨어진 예술회관 건립 여론조사

신뢰성 떨어진 예술회관 건립 여론조사 영천시문화예술회관 건립에 대해 여론조사를 했는데, 신뢰성면에서 엉터리 조사다. 엉터리 이유는 2가지 큰 오류를 범했기 때문이다. 첫째는 연구용역 맡은 회사에서 조사한 것, 둘째는 관심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해야 한다는 것. 연구용역을 맡은(재 산업경제발전연구원 영천시 문화예술회관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에 의한 설문조사) 회사에서 여론조사를 했다는 것은 우스운 일이다. 연구용역은 이제 다 아는 사실이다. 돈 준 사람 성향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용역이다. 영천시 뿐 아니라 많은 자치단체들이 연구용역을 주고 있다. 연구용역 결과는 다 뻔하다. 우리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연구용역이 10년 후 인구상황, 농업소득 연구용역 등이며, 경상북도 전체에서는 도청이전 연구..

나의이야기 2023.03.31

문화예술회관 갈등 조장 확산

“문화예술회관 갈등 조장 확산” 영천문화원 조양공원내 도로변에 영천시문화예술회관 건립 찬성 현수막이 23일 걸렸는데, 24일에는 건립을 반대 하는 곳에서 현수막을 훼손하는 의미로 내용을 표기했다. 시민들끼리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는 것인데, 갈등이 확산 되기전 예숳회관 건립에 따른 예산 및 운영에 따른 매년 적자를 상세히 공개하고 여러차례 공청회가 필요하다.

영 천 시 2023.03.31

영천 하이테크파크지구 첫 입주기업‘화신’첫 삽 - 화신, 자동차경량화 및 전기차 부품 제조시설 신 공장 기공식 가져 -- 1만8700평 부지, 국내복귀제도를 통한 800억원 투자, 123명 고용 -

경북도는 30일 영천에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이춘우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윤승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 최기문 영천시장, 정서진 화신 대표이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 경량화 및 전기차 부품 제조시설 투자를 위한 화신 신 공장 기공식을 가졌다. 화신은 영천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1975년 창사 이래 자동차 차체 및 차대부품 전문 생산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뿌리기업 명가 및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영천 하이테크파크지구의 첫 입주기업으로 지난해부터 2025년까지 3년에 걸쳐 800억원을 투자해 신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이를 계기로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있는 영천 하이테크파크지구의 분양에도 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 2023.03.31

아열대과수산업 육성으로 경북 미래 농업 대비한다 - 아열대과수연구회, 재배기술 및 스마트농업 교육으로 역량 강화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29일 농업인회관에서 아열대과수연구회 임원 및 회원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23년 아열대과수연구회 총회 및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아열대과수연구회는 만감류, 망고, 바나나, 커피 등 아열대과수를 재배하는 도내 농업인들로 구성돼 있으며, 2021년에 조직돼 아열대과수산업의 발전 방안을 협의하고 재배기술을 연구하는 농업인단체다. 이날 총회에서는 경북 아열대과수 생산과 판매에 대한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만감류 및 망고 재배의 핵심 기술과 스마트농업 기술 교육도 함께 이뤄져 회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경북도는 2021년부터 「경상북도 아열대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해 전문단지 조성 등 아열대농업에 투자하고 있다. 특히 농업기술원에서는 한라봉, 레드향, 애플망..

경상북도 2023.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