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07 10

경북도, 3월 초미세먼지 저감 위해 총력 기울인다!- 대기배출시설 특별단속, 영농폐기물 집중수거, 불법소각 집중단속

경북도는 3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총력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3월은 연중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고, ‘나쁨 일수(36㎍/㎥ 이상)’ 발생 빈도가 가장 많은 달이다. 구분 12월 1월 2월 3월 PM2.5 농도(㎍/㎥) 24 27 27 28 나쁨 일수(일) 6 7 7 9 【 월별 평균농도】 【12~3월 평균 농도및 나쁨이상 일수】 기상청 전망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온은 평년보다 높거나 비슷해 대기 정체로 인한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이에, 경북도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인 지난해 12월부터 첨단 감시장비를 활용한 감시 강화, 노후 건설기계 사용 제한 점검, 영농 폐기·잔재물 불법소각 방지 등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실시해왔으며 이를 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먼저 ..

경상북도 2023.03.07

경북도, 포스코와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손 맞잡아…- 태풍‘힌남노’피해에 항구적 개선 복구 상호협력 업무협약 -- 재난극복 기술 협력과 복구용 강재 공급을 위한 협력 추진

경북도는 6일 도청 사림실에서 포스코(POSCO)와 2022년 11호 태풍‘힌남노’피해의 빠르고 항구적인 개선복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태풍 피해 당시 응급복구과정에서 보여준 협력을 바탕으로 항구복구 추진에도 함께 이어 나가자는 것으로, 사업 진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상황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태풍 피해지역의 수해복구사업과 재해예방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실효성 있게 추진되도록 실무위원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조속히 나올 수 있도록 후속 조치도 준비했다. 주요 협력분야로 경북도에서는 △포스코 사업장 주변 홍수방어벽설치 기술지원 △포스코 강건재 우선 활용 △지역기업의 강건재 활용 기술개발 협력을 지원한다. 포스코..

경상북도 2023.03.07

경북도, 봄철 산불방지 대응태세 점검 긴급 영상회의 개최- 이철우 도지사, 시군 부단체장 긴급회의 개최해 산불방지 총력 대응 당부!

경북도는 연일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대형 산불이 발생할 우려가 커짐에 따라, 선제적 산불 예방과 초동진화 태세 점검을 위해 6일 시군 부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철우 도지사 주재로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효과적인 산불 대응과 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부단체장이 산불방지 활동을 직접 챙길 것을 당부하고 특히, 청명, 한식․식목일을 앞두고 성묘·등산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봄철 산불대응 추진대책을 점검했다. 경북도에 따르면 3월 6일 기준 34건의 산불이 발생해 192ha의 산림이 피해를 보았고 이중 14건(38%)이 쓰레기 소각, 입산자 실화 등으로 발생했다. 산불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계도‧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가해자를 반드시 검거해* 법에 따라 엄중 처벌함으로써 ..

경상북도 2023.03.07

이철우 도지사, 서유럽 방문 큰 성과 거둬... - 안동소주의 세계적 브랜드화와 유럽 수출 본격 시동 - - 베어로보틱스 하정우 대표, 경북産 서비스로봇 생산 확대 약속 - - 이탈리아 피에몬테주..

경북도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4일까지 9박 11일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서유럽 3개국 방문을 통해 지방정부간 교류와 함께 투자유치와 통상교류를 위한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안동소주 등 지역 전통주의 세계화와 수출 및 교류를 위해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영국을 방문한 경북 대표단은 위스키의 중심지인 스코틀랜드 모레이(Moray), 에든버러(Edinburgh)를 찾아 글렌 모레이(Glen Moray) 등 위스키 제조업체와 위스키 증류장비 제조회사를 둘러보고 스카치위스키협회(SWA)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Korea Foods, H Mart 등 런던 대형마트 2곳에서 개최한 안동소주 시음회는 현지인들로부터 깔끔한 맛으로 호평 받았고, 안동소주의 우수성을 인정한 마..

경상북도 2023.03.07

경북세일페스타, “새싹이 트는 봄, 새로운 경북을 응원해 봄”기획전 추진- 국내 대형 온라인채널 9개사 3월 한 달간 동시 추진 - - 식품, 유아동, 생활‧주방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최대 30% 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올해 1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오프라인 부문은 0.5% 감소한 반면, 온라인 부문은 9.1%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온라인 소비시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경북도에서도 경북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이미 지난 2020년 5월부터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북도는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국내 대형 온라인채널과 함께 3월 한 달간 「경북세일페스타」온라인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싹이 트는 봄, 새로운 경북을 응원해 봄’타이틀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채널 9개사(온라인채널 쿠팡, 위메프, 티몬, 우체국쇼핑, 공영쇼핑, SS..

경상북도 2023.03.07

경상북도 청년공무원!‘우리도 할 수 있다’ - 전국 지자체 최초, 정책아이디어 기반 수평형 벤처조직 발대식 개최 - -‘지방시대 청년공무원 아이디어벤처’ 모집결과 21개 팀 참여 -

경북도는 6일 도청 1층 미래창고(도서관)에서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방시대 청년공무원 아이디어벤처 발대식’을 열었다. ※ ‘아이디어벤처’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는 수평형 청년공무원 주도 조직 이철우 도지사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방시대 청년공무원 아이디어벤처’조직을 출범시키기로 하고, 지난달 9일부터 24일까지 젊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 결과 최종 21개 팀에 76명의 청년공무원이 모였다. 이들의 평균 나이는 33.3세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직접 실행해볼 수 있다는 점이 젊은 층에게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아이디어벤처팀은 문화관광, 과학기술, 경제, 농업, 복지, 저출산, 지역사회 등을 주제로 분야별로 다양하게 접수됐으며, 엄마들로 ..

경상북도 2023.03.07

저소득층 신입생 지원 입학준비금 1인당 15만원

저소득층 신입생 지원 입학준비금 1인당 15만원 영천시는 저소득층 가계부담 완화 및 즐거운 학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기탁된 성금으로 저소득 초·중·고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초·중·고 1학년 신입생이며 입학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책가방, 학용품, 운동화 등의 구입비용으로 활용하며 1인당 15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방법은 읍·면·동 맞춤형복지담당을 통한 자격확인 및 자료 입력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가구별 계좌 입금할 예정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지역민들의 따뜻한 성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저소득층 가구에 입학준비금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3.03.07

2023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최종우수업체 선정 유가네닭갈비 영천점

2023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최종우수업체 선정 유가네닭갈비 영천점 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자활사업인 ‘유가네닭갈비 영천점’이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의 부산, 경상, 제주 지역 최종 우수업체에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 우수한 기업을 소비자들은 소비자법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보장받고 기업은 평가 결과를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기업가치를 향상시키는 양대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실시되고 있다. 지난해 11~12월 중 여러 배달 애플리케이션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유가네닭갈비 영천점’이 전국 상위 28.87% 이내의 평가를 받아 최종우수업체로 선정되었다...

영 천 시 2023.03.07

영천시·대구 동구 결연… 상호 발전 위한 교류의 장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 동참

영천시·대구 동구 결연… 상호 발전 위한 교류의 장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 동참 영천시는 2월 23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동구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윤석준 동구청장,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 김재문 동구의회 의장, 이원우 재구동구 영천향우회장을 비롯한 양 지자체 기관단체장 및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양 도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문화, 예술, 체육, 경제 등 상호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 걸친 교류·협력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또한 민간 차원의 교류 역시 적극적으로 지원해 민·관을 아우르는 미래지향적 관계를 구축하고 주민 편익 증진 등 우의와 친선을 돈독히 할 방침이다. 협약식 이후에는 영천시와 대구 동구, 양 기관 간 자매결연 도..

영 천 시 2023.03.07

정만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초빙 3월부터 주 3회 진료 개시

정만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초빙 3월부터 주 3회 진료 개시 영남대학교영천병원은 최근 정만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신규 초빙, 3월부터 주 3회(월·수·금)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개시한다. 정만진 전문의는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부산 침례병원, 영천성베드로병원 소아과 과장, 울릉군 보건의료원 의료원장 역임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영남대학교영천병원은 3월부터 이규민(소화기내과), 김철(소화기내과) 2명의 전문의를 초빙하여 내시경 진료의 전문성이 강화된다. 영남대학교영천병원은 영천 시민들에게 정밀한 검사와 치료, 대학병원급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영 천 시 2023.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