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06 7

코로나19 예방접종 총력전 펼쳐

코로나19 예방접종 총력전 펼쳐 o...영천시는 동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고위험군 스스로를 보호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 60세 이상 및 감염취약시설 내 접종률 높이기에 총력전. 지난 2월 7일에는 설동수 부시장을 주재로 읍·면·동 맞춤형 복지담당 및 감염취약시설의 담당부서와 동절기 추가접종 제고 방안 회의를 개최. 회의결과 60세 이상 고령층 대상 동절기 접종 활성화를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마을 담당자와 이·통장이 협력해 1:1 맞춤형 홍보를 추진. 이어서 10일과 13일에는 감염취약시설 병원장 및 시설장 대상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간담회를 개최해 시설별 접종 상황을 검토하여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하기로 의견을 도출. 그 결과 감염취약시설 접종률이 일주일만에 59.9%에서 62...

가 쉽 2023.03.06

농민만 시민이가 소상공인도 지원

“농민만 시민이가 소상공인도 지원” o...농민에게 농민수당이 지급되고 있는데, 때를 같이해 소상공인들도 지원이 필요하다고 불만의 목소리. 소상공인들은 “겨울이 너무 추워 기름도 많이 사용하고 전기도 많이 사용했기에 난방비가 장난이 아니다. 작은 가게에 난방기를 조금 더 돌렸는데, 전기요금이 배 이상 나왔다.”면서 “장사는 점점 안 되는데, 필수요금은 점점 더 오르고 있다. 농민들은 크고 작은 지원금 뿐 아니라 수당까지 지급해 주고 있다. 또 얼마전에는 난방을 위해 기름을 많이 사용한 (시설재배)농가에는 비축한 예비비까지 지원해 준다는 것이다. 농민들에겐 이런저런 지원 등이 많다. 농민만 수당을 주지 말고 소상공인에게도 수당을 지원해 달라 우리도 다 같은 시민이다.”고 하소연. 이들은 또 “소상공인도 장..

가 쉽 2023.03.06

투고 - 문화가 없으면 미래도 없다

우리나라는 전후 세계최빈국에서 반세기 만에 역사상 유례없는 경제성장을 이루어냈고 세계경제규모 10위권에 진입하는 기적적인 성공사례를 만들어 세계 각국으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일부 외국학자들은 ‘신흥갑부, 졸부’ 등의 표현으로 폄하하려 했으나 밀레니엄 시대에 접어들면서 우리 민족은 ‘한류’라는 또 다른 신화를 만들어 냈다. ‘한류’는 팝, 드라마, 음식, 뷰티 등의 콘텐츠에 ‘k’를 붙여 ‘k-culture’라고도 부르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오늘날 우리나라가 눈부신 경제발전으로 부유한 국가는 될 수 있어도 기성 강대국들이 인정하는 선진국 대열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k-컬쳐’와 같은 고유의 특색을 지닌 문화가 오랫동안 융성해야 하고 또 그러한 것들이 국제적 수준에서 보편적으로..

영 천 시 2023.03.06

포도 보다 복숭아를 선호

“포도 보다 복숭아를 선호” o... 날씨가 풀리자 농촌에는 농민들의 밭 개량 작업이 여기저기서 진행. 이 중에는 여러 가지 다른 작물을 계획하고 있는데, 한 지역에선 복숭아를 많이 선호하고 있다고. 과일 밭 복도작업 몇몇 곳을 맡은 중장비 기사는 “내가 일하는 지역에선 대부분 복숭아 나무를 심고 있다. 땅을 개량한 뒤 모두 복숭아 나무를 심는다. 복숭아는 단연생은 아니지만 3년부터는 어느 정도 수확이 가능하다. 복숭아를 선호하는 이유는 복숭아 가격이 최근 몇 년간 그런대로 좋은 편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농사도 다른 과일에 비해 손이 덜 가는 품종이므로 선호하고 있다고 한다. 향후 가격도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지금 땅을 개량하는 농민들중에는 포도(샤인머스켓) 보다 복숭아를 더 선호하..

가 쉽 2023.03.06

농민단체 불합리하고 불성실한 행동 지적, 불투명하게 예산 처리

“농민단체 불합리하고 불성실한 행동 지적, 불투명하게 예산 처리” 농민단체 회원이 단체 내부 임원들의 불성실한 행동과 불합리한 운영을 지적하고 시정을 요구하면서 언론에 불성실한 행동 등의 내용을 알려왔다. 농민단체 오랫동안 참여해온 이 회원은 “현재 회장이 얼마 전 바뀌었다. 직전 회장과 현 회장은 전부터 단체를 함께 이끌어 왔기에 단체 예산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전직 회장은 카드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고 식대는 물론 유흥업소까지 출입했다고 한다.”면서 “그리고 현 회장의 선거 자금으로도 단체 돈을 사용했다는 말도 있다. 이는 단체 통장이 몇 개 있기 때문이다. 통장 한 개만 보고하고 나머지 후원금 통장 등에 대해서는 일체 공개를 하지 않고 있다. 불합리한 방법으로 단체 예산을 사용해 다른..

영 천 시 2023.03.06

경북도 유통 수산물 긴급검사, 방사성 물질 불검출!- 동해안지역 유통 어패류 방사성 물질 모두 불검출 -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예정에 따른 도민 불안감 해소 및 피해 차단을 위해 지난 1월 30일부터 한 달간 도내 유통 식품을 대상으로 긴급 방사능 검사를 실시했다. 일본산 가리비 등 총 43건을 검사한 결과 모든 유통 식품에서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 기획검사는 수산물 방사능 오염에 대한 도민의 우려가 큰 만큼 경주, 포항, 영덕, 울진 등 동해안 4개 지역의 유통 어패류에 집중해 방사성 물질(요오드-131, 세슘-134 및 137) 오염 여부를 분석했다. 원산지 등 유통정보 확인, 현장 수거, 방사능 분석 및 결과 공개의 전 과정을 연구원이 긴급히 수행했다. 현재 모든 일본산 수입 농・축・수산물 대상 방사능 검사는 식약처에서 전수 검사를 실시하고 ..

경상북도 2023.03.06

경북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맞춤형 자립지원 동행카드 지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및 자립 지원을 통해 학업 복귀를 유도하기 위해‘2023학년도에도 맞춤형 동행카드’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맞춤형 동행카드는 경상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연계해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의 학교 복귀와 학교 밖에서도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4년에 도입해 추진해오고 있다. 맞춤형 동행카드는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 형식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청을 받아 월 1회 10만 원씩 최대 11회까지 식비와 교통비, 학원 수강비, 검정고시 교재, 문화체험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동행카드 사용 품목을 휴지·세제·비누류 등과 같은 생활필수품 항목을 추가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

경상북도 2023.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