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20 3

경북 중소기업, 이젠 마음 편히 육아휴직 다녀오세요! - 중소기업 육아휴직 업무대행수당 지원‘나의 직장동료 크레딧’사업 첫 실시

경북도는 저출생으로 인한 위기 상황에 근로자의 양육부담을 덜고, 육아휴직을 활성화하기 위해 20일부터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육아휴직 업무대행수당을 지원하는‘나의 직장동료 크레딧’사업을 처음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나의 직장동료 크레딧 사업은 육아휴직자 발생 후 대체인력을 채용하지 못해 직장동료가 업무를 대행하는 경우, 직장동료에게 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도에 주소지를 둔 중소기업 중 상시근로자 3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육아휴직 업무대행자에게 총 180만원(30만원씩 6개월)을 지원한다. 앞서 경북도는 지난달 28일 도내 14개 중소기업의 대표 및 인사팀장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기업 의견을 반영해 사업추진 지침을 확정했다. 이번 사업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이 위..

경상북도 2023.03.20

지곡초등학교 전·입학생을 위한 장학금 수여- 위기의 작은학교 살리기를 위한 발전협의회 장학금 전달 -

올해 영천시 화남면에 있는 지곡초등학교(교장 박갑성)에 입학생 6명, 전학생 1명, 유치원 입원생 2명이 새로이 들어왔다. 지곡초등학교 발전협의회에서는 학교 발전을 위하여 매년 새롭게 입학한 학생들과 전학온 학생들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도 입학하는 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학습 의욕을 높이고자 학생당 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장학금 수여식은 교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교장과 발전협의회회원이 함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지곡초 발전협의회회장 강석만은“아이들이 먼 곳에 있는 학교까지 찾아와주어서 고맙다. 앞으로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박갑성 교장은 “위기의 작은학교 살리기를 위하여 지역주민들이 힘을 모아 장학금을 전달하고 관심을 갖고 협조해준..

영 천 시 2023.03.20

경북도, 지역특화형 비자 유학생 취업박람회 개최-지역기업 인력난 해소와 외국인 유학생 지역 정착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5개 시군 소재 20개 기업, 유학생 400명 ..

경북도에서는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도내 대학교 유학생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지역 정착을 위해 17일 대구대학교 실내체육관(경북 경산시)에서 지역특화형 비자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총 36개 기업이 참가를 희망했으나 장소 등의 제약으로 최종 2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지역특화형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지역 쿼터가 100여개만 남은 상황에서 400명이 넘는 외국인 유학생이 참가하는 등 많은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은 일정한 요건을 갖춘 우수 외국인 인재에게 지역 내 인구감소지역에 거주하고 취업하는 조건으로 영주권(F-5) 바로 아래 단계인 거주(F-2) 비자를 발급해주는 제도다. 경북도는 지난해 9월 법무부 공모에 선정돼 5개 시군(영주, 영천, ..

경상북도 2023.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