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 199

영동중, 학폭예방 생명존중 뮤지컬 관람

영동중, 학폭예방 생명존중 뮤지컬 관람 영동중학교(교장 김영순)은 학생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의식 함양을 위해 교육 뮤지컬 공연 관람을 추진하여 11월 22일 대구 극단 온누리의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주제 뮤지컬 ‘친구야’를 학생들 과 함께 관람하였다.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뮤지컬 ‘친구야’는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보다 적극적이고 포괄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나와 너를 인식하고 자신에 대한 소중함과 자신의 삶에 주체자로서 자신의 인생을 찾아 학교폭력 및 인생의 다양한 어려움으로부터 스스로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는 희망을 주고자 한다. 또한, 자신의 가치를 알아가고 상대방과의 진정한 소통의 방식을 찾아가고자 하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희망적인 자신의 모습을 찾아갈 수..

영 천 시 2022.11.30

임고초 학생이 만든 테마형 체육대회

임고초 학생이 만든 테마형 체육대회 임고초등학교(교장 강석종)는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학생들이 만드는 체육대회를 운영했다. 5학년 재학생들이 지난 한 달간 수차례의 회의를 통해 테마형 체육대회를 계획하였다. 소설과 영화로 유명한 ‘해리포터’ 이야기를 체육대회에 입혀 참여하는 학생들의 몰입도와 흥미를 높였다. 이번 체육대회는 기존 체육대회와 비교하여 다른 점이 몇 가지 있다. 첫 번째로는 선수가 되어 참여하였던 학생들이 직접 대회 계획과 진행을 한 점이다. 본래 대회 종목들의 운영과 진행은 교사 주관이었으나 이번 체육대회는 5학년 재학생들이 하나부터 열까지 주관하였다. 두 번째로는 일반적인 청백전과는 다르게, ‘해리포터’이야기를 체육대회에 접목시킨 점이다. 진행주체인 5학년 재학생들은 ‘해리포터’ ..

영 천 시 2022.11.30

포은초, 생명사랑 Wee클래스 행사 운영

포은초, 생명사랑 Wee클래스 행사 운영 포은초등학교(교장 심선자)는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학생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의 우울 등 심리·정서 결손에 따른 교육 회복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2학년도 생명사랑 Wee클래스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Wee클래스 행사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학급별로 날짜를 나눈 후 아침활동시간 및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본교 2층 Wee클래스실에서 운영되었다. ‘생명사랑 8글자로 말해요’는 생명사랑과 관련된 문구를 8글자로 적어보고 서로에게 좋은 말을 해준 후 게시판에 부착하여 친구들과 공유하는 활동으로, 생명에 대한 소중함, 나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 등 생명 사랑 ..

영 천 시 2022.11.30

자천초,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체험

자천초,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체험 자천초등학교(교장 정순이)는 11월 24일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체험은 식물과 함께하는 심리정서 안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였고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생각하며 교육가족이 함께 대화를 나누며 색색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었다. 전문 강사의 진행에 따라 실시되었으며 크리스마스의 유래와 의미를 알아본 후 학생들이 직접 트리를 만들었다. 체험을 마친 6학년 학생은 “제가 원하는대로 만들어서 너무 좋고 제가 만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트리라 너무 너무 예뻐요. 하나 더 만들어서 선물도 하고 싶어요. 그리고 다음에 꼭 또 하고 싶어요.”라고 웃음을 지었다.

영 천 시 2022.11.30

우리 고장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우리 고장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영천여자중학교(교장 김경숙)는 11월 24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홍보하고 새롭게 도입되는 학교 자율시간을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경험을 가지기 위해 실시되었다. 국립영천호국원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애국심을 되새겨 보며 참배를 하였다.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전시관을 둘러보며 험난한 우리 역사에 눈물짓고 모진 세월을 이겨낸 선조들의 끈질긴 생명력에서 미래의 역사를 수호할 우리의 사명감을 깨달았다. 전망대에서 영천 구석구석을 살펴보면서 발전된 미래의 영천 모습을 그려보았고 실내 사격 체험을 하면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

영 천 시 2022.11.30

문화예술회관 건립 촉구

문화예술회관 건립 촉구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영천지회는 11월 27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의 2012년 전국 문예회관 운영현황 조사결과 영천시는 도내 문예회관이 없는 3개 도시에 포함되면서 문예회관 건립 필요성이 처음 제기됐다. 시민의 문화의식 수준이 높아지고 여가활동 시간이 늘어나면서 문화예술에 대한 욕구가 증가한 것과 달리, 시민회관의 노후화 및 공간협소 등의 문제로 문화예술회관 건립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영 천 시 2022.11.30

청렴 의회,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정활동 시의회, 청렴서약식 실시

청렴 의회,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정활동 시의회, 청렴서약식 실시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는 11월 21일 영천시의회 간담회장에서 하기태 의장 등 시의원 12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청렴서약서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지방의회 연수’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올해 5월에 제정된 이해충돌방지법을 비롯해 부패방지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자로서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청렴한 의회상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의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청렴서약식에 참여한 뒤 청렴 동영상 시청,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의 이해충돌방지법,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했다..

영 천 시 2022.11.30

바둑미래 만들다… 경북별빛어린이바둑대회 남녀노소 300여명 참가

바둑미래 만들다… 경북별빛어린이바둑대회 남녀노소 300여명 참가 경북 최고의 어린이 바둑왕자를 가리는 대회가 영천에서 열렸다. 영천시바둑협회(회장 유시용)는 11월 26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2022 경북별빛어린이바둑대회를 개최했다. 영천시체육회와 영천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 영천시, 영천시의회가 후원한 이번 바둑대회는 최기문 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하기태 시의장, 이춘우 도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요즘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문도원·정유진 사범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 유·초등학교 재학생 선수들이 참가해 유치부, 초등저학년, 초등중등부, 초등고등부, 초등최강부, 꿈나무부 등으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예선전은 조별 풀리그로, 본선은 토너먼트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에 앞서 유시용 회..

영 천 시 2022.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