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05 8

따뜻한 쉼터 문 열다… 운천1리 경로당 개소 마을주민 숙원사업 해소

따뜻한 쉼터 문 열다… 운천1리 경로당 개소 마을주민 숙원사업 해소 영천시 대창면 운천1리 노인회(회장 정병용)는 11월 21일 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하여 마을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경로당 개소를 축하하고 경로당이 마련되기까지 애써준 관계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개소식은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기관단체장,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운천1리 경로당은 사업비 4억1300만원(도비35%·시비65%) 지원하여 2020년 12월에 설계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코로나19 등으로 공사가 중지되는 등의 어려움을 겪고 2여 년 만에 연면적 85㎡ 규모의 방 2개, 거실 1개, 화장실 2개로 아담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주민들의 오랜 바람을 이루게 됐다. 정병용 운천1리 노인회장..

영 천 시 2022.12.05

영천시의회, 고위직 대상 4대 폭력예방 통합 교육 이자리 전문강사 교육

영천시의회, 고위직 대상 4대 폭력예방 통합교육 이자리 전문강사 교육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는 11월 22일 영천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영천시의회 의원과 5급 이상 공무원 등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에 대한 예방교육이자 양성평등기본법 등 4개 법령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으로 양성평등 의식을 고취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인 이자리 소담힐링연구소 대표가 ‘성평등한 조직문화, 나의 실천으로 시작됩니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맡아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다양한 사례 등을 바탕으로 4대 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대처방법 그리고 특히 폭력예방을 위한 의원들과 고위직 공무원들..

영 천 시 2022.12.05

하천 제방 둑 수도관 공사 멋대로 시공

“하천 제방 둑 수도관 공사 멋대로 시공” o...하이테크파크지구 상수도와 오폐수처리 관로 공사가 대전 녹전동 고현천 제방 둑을 따라 계속 이어 가고 있는 가운데, 본사에서 제방을 파는 행위는 하천 점용허가를 반드시 득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취재.(본지 1234호 10면 보도) 하천 제방 중간을 파는 행위는 아주 위험한 일이며, 미래 일어나는 재난을 무시하는 행위라 인근 주민들도 처음엔 반대하기도. 이에 본사에서는 하천 점용허가 유무를 확인한 뒤 하천 점용허가 받은 면적과 지번에 대해 안전재난하천과에 자료를 요구하고 받은 결과를 분석. 공사 현장은 하천 점용허가는 받았으나 허가 구역과는 천양지차. 실례로 허가는 1구역을 받았으면 공사측 멋대로(편의대로) 2,3구역을 마구 파고 있는 부분도 상당수. 이에 ..

가 쉽 2022.12.05

생활체육 활성화… 국민체육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시민들의 건강증진 기대

생활체육 활성화… 국민체육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시민들의 건강증진 기대 영천시는 11월 24일 국민체육센터 건립부지인 야사동 산39-1번지 일원에서 ‘영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이만희 국회의원, 각급 단체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영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140억원(국비 30억원·시비1 1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262㎡,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건립된다. 지하 1층에는 공용주차장, 기계실 등을 비롯하여 지상 1층에는 5레인(길이 25m) 규모의 워킹·유아풀을 갖춘 수영장과 샤워실, 탈의실..

영 천 시 2022.12.05

영천시, 시내버스 노선 조정… 학생 통학 개선 12월 1일부터 2번, 6번 조정

영천시, 시내버스 노선조정… 학생 통학 개선 12월 1일부터 2번, 6번 조정 영천시는 12월 1일부터 시내버스 일부 노선(2번·6번)을 조정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노선 조정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 건립에도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했던 완산지구(미소지움 1·2단지, e편한세상) 거주 학생의 통학개선, 폴리텍대학 및 시민운동장 이용 활성화, 동부사거리~시청오거리~영동교~시장사거리 구간 버스 노선 중복에 따른 혼잡 분산이 목적이다. 노선 조정으로 2번 노선은 기존 동부사거리→시청오거리→영동교→시장사거리 운행 구간을 동부사거리→영화교→완산지구→시장사거리 운행으로 변경된다. 6번 노선은 완산동 내 순환(완산지구↔영천초등학교) 운행에서 시내 순환(운동장→터미널→영천초→영천역→시장사거리→완산지구→영동고→시청→도서관·..

영 천 시 2022.12.05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 금호 화산, 폐차장 침출수 피해 대책 호소 등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 금호 화산, 폐차장 침출수 피해 대책 호소 등”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이 11월 26일 오전 완산동 이만희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열렸다. 매월 마지막 토요일 오전 9시에 열리는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은 이만희 의원을 비롯해 각지역구 시도의원들이 모두 나와 해당 지역 민원인의 민원을 듣고 향후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다. 11월 민원은 금호읍 신월리 권윤복씨의 폐차장 폐차 침출수 피해, 화산면 정광홍씨의 화산면 화산공영버스터미널 휴업 관련 민원 등 2건이 신청됐다. 금호읍 신월리 권윤복씨 등 주민들은 “폐차장에서 쌓아둔(야적) 폐차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고 있다. 비가 오면 기름이 수로를 타고 농로를 거쳐 탑못까지 들어간다. 이로인해 오염은 말도 못한다.”면서 “이 현상을 보고 영..

영 천 시 2022.12.05

「2022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토론회」 개최 - 뉴노멀 시대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 방향을 주제로 토론회 개최 --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과 아이디어 제시

경상북도는 2일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김천시 아포읍 소재)에서 「2022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뉴노멀 시대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 방향’을 주제로 청소년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 변화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현장토론회와 함께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로 동시 개최되었다. 토론에 앞서 정책토론회 현장 및 온라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관심사를 주제로 ‘도전퀴즈쇼’를 진행하면서 청소년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기조발제에 나선 명지대학교 권일남 교수는 변화하는 사회환경과 청소년 정책을 위해 다양한 영역의 연구과제를 발표하고, 청소년활동, 청소년상담ㆍ복지, 청소년시설·안전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요사례발표를 통해 청소년 정책분야의 대응과제를 제시했다. 분야별 정..

경상북도 2022.12.05

다함께 누리자 경북의 숲! 산림복지 공모사업 35억 확보!- 2023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경북도 6개 사업 공모 선정

경상북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에서 35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복권기금으로 나눔숲, 나눔길, 도시숲 조성 등 탄소중립 실현과 산림복지 사각지대의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엄격한 심사를 거친 이번 공모사업에서 경상북도는 4개 분야 6개 사업이 선정되어 올해 대비 70% 증액된 실적으로 부족한 지방재원에 단비가 되었다. 분야별 선정 사업으로는 △나눔숲 사업에 포항시 엘림실버빌, 경주시 대자원, 의성군 장애인보호작업장, △무장애나눔길 사업에 경주엑스포공원, △무장애 도시숲 사업에 포항시 연일유강철길숲, △치유의 숲 사업에 구미시 선산휴양타운 예정지가 각각 선정되었다. 최영숙 경상북도 환경산림자원..

영 천 시 202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