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13 10

울릉군, 한동대 글로벌그린 캠퍼스 운영으로 지역 인재양성 나선다!- 경북도↔울릉군↔한동대↔울릉고, 글로벌그린 U시티 협약체결 - - 한동대 글로벌그린 울릉캠퍼스 지역혁신학기제 운영 --..

경북도는 12일 울릉군에서 한동대학교, 울릉고등학교와 함께 「글로벌그린 U시티 프로젝트」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대학은 지역사회와 지역산업에 필요한 지역특화형 인재양성과 글로벌그린산업 기반 기업 및 기관 유치 지원 △고등학교는 대학과 연계한 현장실습 공동교육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방정부(경북도, 울릉군)는 교육기반 구축 및 정주여건 향상 등 행정·재정적 지원을 총괄한다. 한동대는 학생 충원율 117.3%, 미국변호사 575명 배출 등 학생 만족도 1위, UN인정 글로벌 협력대학으로 오늘 협약을 통해 글로벌그린 울릉캠퍼스 운영을 위해 경북도, 울릉군과 함께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한동대는 울릉 지역혁신학기제를 통해 매학기 본교 20명을 울릉도 현장학기를 운영해 지역학..

경상북도 2023.06.13

경북도, 여름철 장마 대비 하천쓰레기 정화사업 추진- 12개 시군에 5천195톤 하천 쓰레기 수거 목표 -- 수질오염 예방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 -

경북도는 집중호우·장마·태풍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쓰레기가 하천․하구에 유입되어 수질오염을 유발하고 하천경관을 훼손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천·하구 쓰레기 정화사업을 추진한다.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성·게릴라성 집중호우 등 기상이변 현상이 심각해짐에 따라 다량의 쓰레기가 일시적으로 하천·하구로 유입되어 수생태계 건강이 훼손되고 있어 하천쓰레기 상시 수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경북도는 올해 12개* 시군에 14억2천만원을 지원해 연간 5천195톤을 수거 목표로 하천 상류에서 하구까지 발생하는 쓰레기를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 포항, 안동, 영주, 상주, 문경,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칠곡, 예천, 봉화 수거된 쓰레기는 장기간 방치되지 않도록 재활용 쓰레기와 분리해 각 시군의 매립장과 소각..

경상북도 2023.06.13

대한민국의 자존심 울릉도!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목소리 듣다- 이철우 지사, 박정희 기념관 방문해 국토수호 결의와 지역발전 다짐 --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 연내 제정 추진에 힘 모..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2일 울릉도를 찾아 민선8기 도정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다섯 번째 생생 간담회를 가졌다. 울릉군 농업인회관(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이철우 지사를 비롯해 남한권 울릉군수, 공경식 울릉군의장, 남진복 경북도의원, 지역 기관․사회 단체장 등 100여명의 군민이 참석했다. 특히, 이 지사는 지난해 11월 북한 미사일 도발로 인해 불안해하는 군민들에게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법 통과를 위해 경북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울릉도에서 만나는 박정희 1962(옛 군수관사)를 방문해 그 당시 정기선이 없던 절해고도에서 오늘날 울릉공항 신설과 일주도로 개통까지 있게 한 박정희 대통령의 발자취를 따라 과거와 현재, 희망찬 미래에..

경상북도 2023.06.13

남진복 도의원, 울릉도 본회의에서 의료문제 등 지역현안 해결 촉구

경북도의회 남진복 의원은(울릉도·독도, 국민의힘) 12일 울릉도에서 열린 제340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울릉도가 안고 있는 지역현안 하나하나 거론하며 정부와 경상북도, 정치권 등에 문제해결을 촉구하는 강력한 메시지를 보냈다. 이날 발언에 앞서 남진복 의원은 유일하게 도의회 청사 밖에서 개최되는 ‘울릉도 본회의’에 대해 도의회 의장단과 도청, 도교육청 집행부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특히 영토주권의 상징 독도의 영웅을 기리는 안용복기념관에서 본회의가 개최된 점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남 의원은 5분 발언에서 먼저 울릉공항, 일주도로, 울릉항 등 기반시설의 확충을 촉구했다. 공정률 30%에 이르는 울릉공항의 계획년도(2025년 말) 완공과 중형급 기종 취항, 면세점 유치 등의 필요성을 주장하고..

경상북도 2023.06.13

경상북도의회 6월 12일 울릉도 안용복기념관에서 제1차 정례회 본회의 개회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6월 12일(월) 제340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울릉군 현지 안용복기념관에서 배한철 의장을 비롯해 도의원 및 이철우 도지사, 임종식 교육감 및 집행부 공무원, 취재 기자단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첫 일정으로 울릉자생식물원에서 울릉군의 현안사업인 울릉공항 건설공사, 울릉일주도로 건설공사 추진현황 등을 살펴보고 공사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안용복기념관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울릉군 출신 남진복의원의 “울릉도 지역현안 관련”5분 자유발언 등 안건을 처리했다. 본회의 이후 13일(화) 오전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주요사업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지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정례회는 6월 12일 울릉군 현지 본회의를 시..

경상북도 2023.06.13

최선의 예방책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 - 경북도, 올해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 발생 -- 옷 제대로 입고, 기피제 뿌리고, 예방수칙 준수 당부 -

경북도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밭일, 등산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도내 첫 환자는 상주에서 발생했으며 텃밭 작업 후 고열(38℃), 두통 등의 증상과 혈소판 감소 소견으로 대구 관내 의료기관에 입원했으며 지난 9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양성 판정을 받았다. 4월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첫 환자가 전남에서 신고 된 후 6월 현재 전국에 총 15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 (출처)질병관리청 감염병포털: 경남 4, 강원 3, 경기 2, 제주 2, 충북 1, 전북 1, 전남 1, 경북 1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주로 4~11월 S..

카테고리 없음 2023.06.13

영천.경산 국회의원 선거구 조정

“영천.경산 국회의원 선거구 조정” o...내년 총선에서 경산과 영천청도 선거구를 통합해 경산영천청도 갑·을 선거구로 나누자는 의견이 야당과 시민사회단체로부터 제기되고 있으며, 이는 영천과 청도의 생활권이 불일치한다는 이유가 큰 쟁점.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가 5월 12일 경북에서 개최한 '지역의견 청취'에서 임미애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도 이런 취지로 의견을 전달. 임 위원장은 "경산, 영천, 청도를 하나로 묶은 후 생활권을 중심으로 경산 하양읍, 진량읍, 압량읍, 와촌면 등을 영천과, 나머지 중앙동, 남부동, 북부동, 서부1·2동 등을 청도와 묶을 수 있다"며 "현재 서로 생활권이 다른 영천과 청도 입장에서도 경산과 선거구를 이루는 것이 훨씬 더 낫다"고 강조. 이로써 선거구 명칭은 영천경산청도 갑..

가 쉽 2023.06.13

이.통장 고유번호증 통해 마을 이름 통장 만들어 사용해야-경로당은 모두 고유번호증 발급 받아 경로당 이름 통장 사용하고 있어

“이.통장 고유번호증 통해 마을 이름 통장 만들어 사용해야” “경로당은 모두 고유번호증 발급 받아 경로당 이름 통장 사용하고 있어” 마을 공동기금을 이장 통장 개인 통장으로 입출금 하면서 이 통장들이 마음대로 사용하고 있다는 본지 보도로 많은 시민들이 개선되어야 한다는 공감을 표했으며, 개선점은 경로당의 공공 기금운영 통장처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왔다. 관내 한 경로당 총무는 “경로당의 경우 행정의 돈을 지원받아 공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는 오래전부터 해오던 것이다. 공금 통장은 국세청의 고유번호증을 받아서 농협 통장을 개설, 통장은 ooo 경로당으로 표기되어 사용하고 있다. 처음 고유번호증 개설시는 시간이 오래지나 어떻게 했는지는 몰라도 경로당 회장이 바뀌면 영천시에서 발행한 신고필증이 있다. ..

영 천 시 2023.06.13

사일온천 진입로 차량 통행

“사일온천 진입로 차량 통행” O...사일온천 진입로 차량 통행이 재개. 사일온천 진입로 훼손으로 인근 주민들의 피해가 막심하자 5월 26일경 임시로 훼손 잔해물을 치우고 차량 1대는 자유롭게 통행하도록 조치. 이에 대해 이영우 시의원은 “사일온천 진입로는 개인 진입로가 아니다. 청통면 신덕리, 서산동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로이기에 개인이 함부로 해서는 안된다.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이 시의원의 할 일이다. 일단 1톤 트럭과 승용차는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면서 “금호읍에 목욕탕이 없다는 사실은 시민들이 다 알고 있다. 사일온천이 새 주인을 만나 하루빨리 재개장 하려고 하는데, 도우지는 못할망정 피해는 주지 말아야 한다. 정확한 이유는 몰라도 개인 부지라고 ..

가 쉽 2023.06.13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경마공원 개장에 따른 지역 상권육성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 용역-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마공원 개장에 따른 지역 상권육성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 용역- 영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경마공원 개장에 따른 지역 상권육성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연구회”(대표 김상호 의원, 회원 박주학 의원, 배수예 의원)는 2023년 정책개발 용역사업 과제를 “경마공원 개장에 따른 지역 상권육성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로 정하고 연구용역 수행 사업자로 선정된 중소기업지원협동조합과 해당 연구용역의 착수보고회를 12일(월) 오후 2시 영천시의회 간담회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해당 연구모임 소속의 김상호 의원, 박주학 의원, 배수예 의원 외 경마공원건설추진단, 일자리노사과 등 관련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 내용 및 연구 기획안에 관..

영 천 시 2023.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