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16 9

청년창업가 애로사항 청휘, 유정집 앙금앙금 가득현

기문 영천시장은 지난 5일 관내 청년창업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청년CEO가 운영하는 사업장 3곳(유정집, 앙금앙금, 가득현)을 방문했으며, 지난 4월부터 성공 창업을 응원하는 발걸음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유정집’은 영천공설시장 내 위치하고 있는 전통 분식집이다. 이곳은 전통시장에 있지만 활동적인 청년창업가가 운영하면서 더욱 생기가 넘치는 시장 거리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단순 떡볶이, 순대뿐만 아니라 속은 잡채로 꽉 찬 보따리 만두와 명절 필수 상차림인 부침 전 등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남녀노소에 인기가 많은 사업장이다. 특히, 보따리 만두는 특색 있는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창업가에게 창업자금 및 창업 컨설팅을 지원하는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 아이템으로 선정되었다. 다음으로는 ..

영 천 시 2023.06.16

(재)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2023년 영천시 창업정착 지원사업 선정자 협약체결지역사회 안정적인 정착 돕는다

(재)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2023년 영천시 창업정착 지원사업 선정자 협약체결 지역사회 안정적인 정착 돕는다 (재)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원장 송종호)(이하 연구원)은 6월 7일 2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영천시 창업정착 지원사업 선정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창업정착 지원사업은 관외 거주 청년(만 19세 ~ 45세 이하)창업자를 대상으로 우수한 아이템을 발굴하여 사업 초기 자립을 지원하고 안정적 지역 정착을 통한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허를 낸 아동용 티타늄 안경, 풍력 로터기술을 기반으로 한 농업 유해조수 퇴치기 등 톡톡 튀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선정된 (예비)창업자들은 이날 창업지원 절차 및 회계 교육을 이수 후, 창업활동비(개인 30백만원, 팀 ..

영 천 시 2023.06.16

국회의원 선거구 개편 기사 의미있는 내용

"국회의원 선거구 개편 기사 의미있는 내용" o...내년 국회의원 선거구제 개편 관련 기사를 접한 독자들은 가장 의미있는 내용이었다고 전언. 본지 제1262호 지난호 8면 ‘영천 청도 경산’ 선거구 조정 보도 내용을 접한 독자들은 “아주 일리가 있는 내용이었다. 현행 공직선거법에 의한 선거구제 개편은 불가능하나 같은 생활권으로 선거구를 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다. 생활권으로 선거구를 개편하는 것은 주변에서도 다 환영하고 있다.”면서 “영천과 청도는 생활권이 아니라는 것은 모두 아는 사실이다. 청도는 경산시와, 영천은 생활권이 같은 하양읍, 진량읍, 와촌면 등으로 묶는 것이 가장 좋다. 내년 총선에 이를 실현하게 했으면 한다. 영천 시의원 선거구인 동부동도 마찬가지다. 동부동 고경면 임고면을 하나로 묶고, ..

가 쉽 2023.06.16

청통면종합복지관 목욕탕 영업할 것 같다. " 90mm의 강우로 상수도 수원지 매양지 만수"

청통면종합복지관 목욕탕 영업할 것 같다. " 90mm의 강우로 상수도 수원지 매양지 만수" 2022년 12월부터 청통면 종합복지관 목욕탕 영업이 여름과 가을의 가뭄으로 인하여 중단 되었다. 원인은 신녕면 매양리에 수원지를 둔 매양지의 평상시 뒷물이 들어오지 않는 수원지류가 없는 곳이기에 저수량이 3분의 1이 남지 않아 식수량도 부족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행이도 신녕.청통.화산면의 주민 식수 생활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았다. 그동안 신녕천의 물을 끌어다 사용한 덕분이다. 그러나 마늘 관수 시기에는 신녕면의 바늘재배 농가의 마늘밭에 관수를 하여야 하므로 계속 물을 끌어다 사용하는데는 한계점이 있어 농민들의 고충도 있는 관계로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다.그래서 영천시에서 영구적인 해결책은 아닐 것 ..

영 천 시 2023.06.16

애국집회 영천 표지 없어 서운

“애국집회 영천 표지 없어 서운" o...하상태 전 영천시청국장이 시민들과 영천시 산림정책에 대해 미래지향적인 한마디. 하상태 전 국장은 “현충일 광화문 태극기 애국집회에 다녀왔다. 태극기 애국집회에 종동 간다. 그런데 대구 및 전라도 등지의 각 자치단체에서는 거의 다 왔다. 경북만 봐도 경주 포항 구미 등은 다 있는데, 영천시 표지판만 없었다. 영천은 예부터 충절과 호국의 도시, 전승의도시로 유명한데, 애국집회에 영천시민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서운함보다 안쓰럽다는 생각도 들었다.”면서 “충절과 호국의 도시답게 애국적인 집단 행동을 보일 때 영천시민들도 빠지지 말고 참여해 조상들의 충과 절개를 널리 알리고 현재에도 충과 절개가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 하상태 전 국장은 또 “벌거숭이 ..

가 쉽 2023.06.16

제1회 스타영천배 전국파크골프대회, 선수만 600명 참가 -남녀 1위, 상금 각 5백만 원 총상금 2600만 원

“제1회 스타영천배 전국파크골프대회, 선수만 600명 참가 ” “남녀 1위, 상금 각 5백만 원 총상금 2600만 원” 제1회 스타영천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6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조교파크골프장에서 열렸다. 이번대회는 전국에서 600백 명의 선수와 각 시도 임원 등 1천여 명이 넘는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8일 개회식에는 이만희 국회의원, 최기문 시장, 하기태 시의장, 김선종 경상북도 파크골프협회장, 최일광 영천시파크골프협회장 등이 참석해 대회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 8일 오전 일찍 열린 남자부 경기를 시작으로 이틀간 6백 명의 선수들은 고장의 명예를 걸고 열띤 경기를 펼쳤다. 또한 이번 1회 대회에는 총상금만 2600만 원이 걸렸으며, 이중 남녀 개인전 1위 선수에게는 500만 원씩 1..

영 천 시 2023.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