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26 5

강만수 경북도의원 동서3축 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기 건설 촉구- 5분 자유발언 통해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새만금의 연결 및 동서화합의 초석으로 작용할 동서3축 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

강만수 의원(성주)은 26일 열린 경북도의회 제340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서3축 고속도로 중 성주-대구 구간의 조기 건설을 강력히 촉구했다. 강만수 의원에 따르면, 동서3축 고속도로는 총 길이 282.8km로 새만금에서 포항까지 이어지는 고속도로로 이 중 포항-대구 구간은 2004년에 개통되었고, 익산-장수 구간은 2007년에 개통되었으며 새만금-전주 구간은 올해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하지만 대구-성주-무주 구간 86.1km는 여전히 미연결 구간으로 남아있는 실정이다. 특히 대구-성주 구간 고속도로는 성주JCT, 동성주IC, 남칠곡 IC, 지천JCT 등을 잇는 총 길이 18.8km 구간으로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이에 1999년부터 예비타당성 조..

경상북도 2023.06.26

경상북도의회, 제9회 의정아카데미 실시- 공부하는 경북도의회, 4차산업혁명과 미래기술의 변화에 집중 -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6월 26일(월) 제340회 제3차 본회의 후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4차산업혁명과 미래기술의 변화’주제로 의정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등 4차산업혁명의 지능정보 기술 및 산업 흐름 전반에 관한 이해를 돕고, 산업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 방향과 사회 변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인 박성진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산학연협력담당 전무님은 인공지능의 발달에 따른 4차 산업혁명 산업구조와 사회전반에 걸쳐 급진적인 변화를 가져 오는 벤처생태계 동향 등을 중심으로 열정적인 강의를 진행했으며, 특히, “새로운 기술과 역량을 요구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하기 위해 혁신과 변화에 적극 대응 하고자 하는 열린 자세가 ..

카테고리 없음 2023.06.26

정근수 도의원, 「지역전통주 산업 육성 조례」 전부개정안 대표발의- 세계화 촉진 조례에 규정.. 지역농산물 사용해 부가가치 높여야

경상북도의회 정근수 의원(구미)은 지역 전통주 산업 육성을 통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업인의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경상북도 지역전통주 산업육성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지난 19일 농수산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해당 조례안은 ▲세계화 촉진 ▲기본계획 수립 ▲지원사업 ▲교육훈련 ▲지역 농업과의 연계 등을 규정했다. 2012년 K-열풍을 타고 4만 3천 톤이 수출되었던 막걸리는, 지난해 1만 5천 톤 수출에 그치며 10년 새 3분의 1로 급감했다. 반면 막걸리와 자주 비교되는 일본의 사케는 20여 년 동안 꾸준히 성장하여 지난해 사상 최대인 약 2천만 병을 수출하고,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유산 등재까지 추진하고 있다. 이에 경상북도에서도 지역 전통주 산업의 재도약에 나서..

경상북도 2023.06.26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지방의회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청년인턴제 확대 촉구”-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경북도의회 제출 건의문 채택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1일(수) 대구 수성스퀘어에서 열린 제5차 임시회에서 ‘지방의회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청년인턴제 확대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 건의문은 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청년들에게 인턴제를 통해 충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사업으로 지방의회까지 확대 추진을 촉구하기 위해 경북도의회가 제출했다. 지방의회에 청년인턴제 도입은 청년들이 의회에 대한 이해도 향상, 청년인구 유입 등을 기대할 수 있으며, 나아가 지방의회 역량강화를 위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는 필요성 차원에서 건의문을 제출하게 됐다.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어디에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청년들이 살기 좋은 지방시대 완성을 위해 국회중앙정부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지방의회 청년인턴제는 청년들에게..

경상북도 2023.06.26

경북교육청 교육복지과,‘ 복 짓기 봉사 나눔 워크숍’실시- 따뜻한 교육복지와 나눔 봉사! 교육복지과가 앞장선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교육복지과는 23일(금)과 24일(토) 양일간 문경과 상주 지역 보육시설 방문과 문경새재 일원 플로깅 활동을 통한 복 짓기 봉사 나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교육복지 정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부서원의 역량 강화와 사기 진작,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나눔 봉사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3일에는 교육복지과 부서원 31명 전체가 두 팀으로 나누어 문경 신망애육원과 상주보육원을 방문해 시원한 여름 나기에 필요한 선풍기와 생활 물품들을 전달했다. 또한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부서원 소통 공감 협의회를 개최해 지난 1월부터 추진해 온 교육복지사업의 성과와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4일에는 문경..

경상북도 2023.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