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06 9

경북도, 싱가포르 방한관광객 유치 총력- 싱가포르 여행사 초청 경북관광 홍보설명회 및 팸투어 실시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싱가포르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 등 21명을 초청해 경북 관광상품 출시를 위한 관광홍보 설명회 및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싱가포르 현지에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일행이 싱가포르 여행업협회와 맺은 업무협약 및 경북관광 홍보설명회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와 협업으로 추진됐다. 현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해외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경주, 포항, 안동, 문경 지역을 답사하는 3박 4일 일정으로 가족, 연인 등 소규모 테마별 여행상품 개발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1일에는 안동 ‘예미정’에서 이달희 경제부지사가 주재하는 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해 경북 고유의 매력을 가진 관광지들을 소개하며 양국 간 관광교류가 활성화되는 ..

경상북도 2023.06.06

지방소멸 대응 지역활력타운 공모 ‘청도군’ 선정- 청년들을 위한 복합주거타운 ‘청(춘)려(유)도원(DO-ONE)’ 조성 -- 주거·취업·창업 공간 갖춰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실현

경북도는 2023년 국토교통부 등 7개 부처가 협업해 시범사업으로 공모한 「2023년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청도군의 “청(춘)려(유) 도원(DO-ONE)”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주거+생활인프라+생활서비스”가 복합된 균형 있는 생활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인구감소, 일자리 감소, 청년 유출 및 지역 후퇴 등으로 악순환이 지속되고 있는 지역에 귀농․귀촌하는 은퇴자․청년층 등을 대상으로 지방 이전을 유도하고 정착을 지원한다. 경북도는 청도군 화양읍 범곡리 일원 3만9천여㎡ 부지에 올해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396억 원을 투입해 수요자 맞춤형 단독주택 50호, 진입도로와 수변도로 등 기반시설과 어린이 체육센터를 조성하고, 주변 복숭아밭(..

경상북도 2023.06.06

대한민국 ‘캠핑 1번지’경북이 만든다- 전국에서 3번째로 많은 캠핑장 보유 -- 캠핑을 통한 경북 체류형 관광 활성화 총력 -- 캠핑 인프라 확충 및 선제적 관리체계 마련으로 국내 캠핑관광 선..

경북도는 국내 관광트렌드를 이끄는 ‘캠핑’을 통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선도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각 지자체에서는 지역소멸과 경기 침체에 대한 해결책으로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체류형 관광은 지역 내 인구를 유입하고 장기소비를 유도하는 등 인구 감소지역의 관계 인구를 늘려 정주 인구를 대체함으로써 지역 활성화 대안으로 잠재력이 높다. 코로나 팬데믹을 통해 폭발적으로 증가한 캠핑 시장은 엔데믹 전환 이후에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나, 이에 걸맞은 캠핑 인프라가 부족하고 캠핑장 관리 문제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전국에서 3번째로 많은 캠핑장을 보유하고 있는 경북도는 3대문화권 인프라 및 수려한 자연환경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어 캠핑 관광의 최적지로 손..

경상북도 2023.06.06

경북도의회 윤승오 교육위원장,‘마약 범죄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윤승오 위원장(영천)은 6월 2일, 경찰청 주관의‘마약 범죄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 인증샷을 SNS에 게재하고 마약 퇴치를 위한 홍보에 나섰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김태형 경상북도교육청 부교육감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으며, 윤 위원장은 캠페인 문구가 든 패널을 들고‘마약의 시작은 곧 삶의 끝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우리 학생과 도민들을 마약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내기 위해 캠페인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찰청 주관으로 지난 4월 26일부터 연말까지 관계기관 합동으로 진행중이며, 최근 마약 사건이 학생을 비롯한 모든 연령층에 확산됨에 따라 전 국민에게 마약중독의 위험성을 알려 마약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시작됐다. 윤승오 위원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경..

경상북도 2023.06.06

영천시장학회, 해외어학연수 장학생 82명 선발 올해 8억 370만원 지급 예정

영천시장학회, 해외어학연수 장학생 82명 선발 올해 8억 370만원 지급 예정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는 5월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2차 장학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초·중·고 해외어학연수 장학생 82명(초31 중37 고14) △관내 대학 재학생 생활비지원 추가선발 대상자 23명 등 총 105명, 1억 9190만원에 해당하는 장학대상자를 의결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되는 해외어학연수는 1인당 소요경비 410만원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며 오는 7월 19일부터 3주간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와 싱가포르에서 실시될 예정으로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대학 활성화를 위해 성운대와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재학생을 대상으..

영 천 시 2023.06.06

체육시설사업소, 군부대 영천유치 캠페인 실시 영천소방서와 한마음 한뜻

체육시설사업소, 군부대 영천유치 캠페인 실시 영천소방서와 한마음 한뜻 영천시 체육시설사업소는 5월 23일 금호체육관에서 직원 및 영천소방서 직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천 주소갖기 및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직원들은 금호체육관에서 240여 명의 소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영천소방서 주최의 소방공무원 체력검정 현장을 찾아 건강과 웰빙의 도시 영천을 알리고 다양한 전입·출산 지원 혜택을 안내하며 영천 주소갖기 동참에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군 작전상 전략적 요충지이며 사통팔달 교통로의 강점을 가진 호국도시 영천이 준비된 대구 군부대 이전 최적지임을 함께 공감하여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실현을 위해 마음을 모았다. 양광환 체육시설사업소장은 “인구늘리기와 대구 군부대 ..

영 천 시 2023.06.06

전국 승마인 모여라… 시장배 전국승마대회 동호인, 선수 200여 명 참가

전국 승마인 모여라… 시장배 전국승마대회 동호인, 선수 200여 명 참가 말산업 특구도시 영천시는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운주산승마조련센터에서 ‘제1회 영천시장배 전국승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열린 제1회 영천시장배 전국승마대회는 전국적으로 선수 200여 명과 마필 150여 필이 참가했으며 관람객도 2000여 명이 방문했다. 대회는 마장마술 경기, 장애물 경기 등 13종목이 치러졌으며 특히 웨스턴스피드 토너먼트, 장애물 허들경기 등 박진감 넘치는 경기는 물론 KHIS-7등급 경기, 권승 경기 등 어린 승마선수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한 유소년 승마경기도 골고루 편성해 남녀노소 전 연령대 선수들을 아우르는 대회로 참가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대회결과, 마장마술 D-class 정다현(경북대..

영 천 시 2023.06.06

돌아온 마늘 시즌, 일손 부족과 가격 하락 근심-20일간 집중 수확, 시기 놓치면 상품성 떨어져

“돌아온 마늘 시즌, 일손 부족과 가격 하락 근심” “20일간 집중 수확, 시기 놓치면 상품성 떨어져” 마늘시즌이 돌아왔다. 마늘하면 영천 마늘이 가장 유명한데, 이중에서도 신녕 청통 화산면 마늘이 유명하다. 5월 26일 청통면 죽정리와 경산시 와촌면 경계지점에 있는 마늘 밭에는 마늘 수확이 한창이다. 마늘 수확엔 일손이 단연 으뜸이다. 농가들은 일손 부족으로 노심초사 하고 있으나 외국인들이 가뭄에 단비로 그나마 일손에 큰 희망이다. 또 코로나19가 종식됨으로 인해 일손 구하기가 약간은 쉬울 것으로 기대하기도 한다. 마늘 수확은 시기가 있기 때문에 시기를 놓치면 상품성이 크게 떨어진다. 이 바람에 일손이 20일간 집중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이다. 시기는 품종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지역에서 많이 재배하는 난지..

영 천 시 2023.06.06

기본을 무시하면 다 망한다

기본을 무시하면 다 망한다 o...샤인머스켓 가격이 폭락하고 한우 가격도 떨어져 지역에선 가격 회복을 위해 여러방면으로 안간힘. 이달 초에는 샤인머스켓 명예회복을 위해 품질관리단을 발족하는 등 올해 좋은 가격을 받아야 하겠다는 것을 농민들도 다짐. 포도와 한우의 가격 하락과 기타 농산물 가격 하락에 대해 유통 관계자들은 “상품성 생산하는 농가는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는다. 포도와 한우도 마찬가지다. 좋은 상품은 유통하는 상인들이 먼저 알아본다. 상품성이 좋으면 경기침체나 가격 하락에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우수한 상품성을 생산하려면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농민들이 이곳저곳에서 돈 욕심에 하는 엉뚱한 소리를 듣고 기본을 벗어나면 설익은 과일이 된다. 다른 농산물이나 축산물..

가 쉽 2023.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