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14 10

미래의 주역들에게 인구정책의 공감대 형성 교육영천시, 중·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인구교육 실시

미래의 주역들에게 인구정책의 공감대 형성 교육 영천시, 중·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인구교육 실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7일 포은고 금빛관에서 금호여중 및 포은고 학생 8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대구·경북 인구보건복지협회 조안나 강사를 초빙해 ‘인구가 미래를 결정한다! 행복한 나,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인구감소의 심각성 및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기존 강의식 교육과는 다르게 관객 참여형 강의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인구문제라는 어려운 주제인 듯했지만, 저출생 현황과 원인, 사회현상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양성평등, 가족 문화 확립과 가족의..

영 천 시 2023.06.14

영천시, 가축사육 제한구역 확대 시행 4월 가축사육 제한 조례 개정, 쾌적한 생활환경 구현

영천시, 가축사육 제한구역 확대 시행 4월 가축사육 제한 조례 개정, 쾌적한 생활환경 구현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가축사육으로 인한 악취 등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피해 예방을 위해 4월 ‘영천시 가축사육 제한에 관한 조례’ 개정, 5월 지형도면 변경 고시를 함으로써 가축사육 제한구역을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번 가축사육 제한구역 확대로 한육우 사육시설의 가축사육 전면 제한 거리를 주거밀집지역으로부터 당초 200m에서 400m로 확대했고, 거리에 따라 축사 면적으로 가축사육을 제한했다. 또한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을 위해 국가하천 경계 500m, 지방하천 경계 100m, 최대저수량 5만 톤 이상의 저수지 상류 500m에 대해 모든 축종의 가축사육을 제한하고, 유원지를 비롯해 관광지 및 문화시설의 경..

영 천 시 2023.06.14

산림조합 500만 원, 별빛딸기농원 139만 원 장학금 전달

영천시산림조합에서 500만원, 별빛딸기농원 장병곤 대표가 139만 3천원의 장학금을 7일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했다. 영천시산림조합(조합장 이성기)은 1962년 설립돼, 산림자원 육성, 산림경영 기술지도 등 임업인과 조합원의 소득증대 및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물품 기탁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장학금 기탁을 이어와, 금번 500만원을 포함한 총 기탁액은 5500만원에 이른다. 이성기 조합장은 “영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 마음껏 꿈과 역량을 펼칠 수 있길 조합원 모두 한마음으로 응원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역 산림사업 발전에도 이바지하는 조합이 되겠다.”라고 ..

영 천 시 2023.06.14

한국조폐공사 시스템 개편에 따른, 영천사랑카드 서비스 일시 중단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일시적으로 전반적인 서비스 중단

한국조폐공사 시스템 개편에 따른, 영천사랑카드 서비스 일시 중단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일시적으로 전반적인 서비스 중단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한국조폐공사 ‘지역사랑상품권 chak 시스템 개편’ 작업에 따라 오는 12일 00시부터 15일 09시까지 영천사랑카드에 대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중단되는 서비스는 카드형 상품권(영천사랑카드)에 대한 것으로, 지류형 영천사랑상품권은 정상적으로 구매 및 환전이 가능하다. 중단 기간에는 영천사랑카드 충전, 결제(취소 포함) 및 환불, 선물하기, 회원가입, 가맹점 정산 등 영천사랑카드 chak을 이용하는 전체 서비스가 중단된다. 특히 중단기간 중 영천사랑카드 이용 시 충전금액이 아닌 일반 체크카드로 결제 처리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작업이 ..

영 천 시 2023.06.14

나눔의집, 어르신을 위한 무료급식소 운영 재개 2005년부터 시작-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무료급식 다시 운영

나눔의집, 어르신을 위한 무료급식소 운영 재개 2005년부터 시작,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무료급식 다시 운영 영천시(시장 최기문) 서부동에 위치한 무료급식소 ‘나눔의집(향교길 26-3)’이 7일부터 다시 운영한다. 나눔의집 무료급식소는 2005년부터 매주 2회(화, 금) 어르신들에게 점심으로 국수를 제공해 오다 2020년 2월부터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다. 그동안 송오생(영천시 서부동)씨가 17년간 자비로 무료급식소를 운영해 왔으나 자신의 사업장을 폐업하면서 운영비를 감당할 여력이 되지 않아 새로운 운영자를 찾던 중 윤인숙(영천시 중앙동, 우담정사)씨가 무료급식소 운영을 맡게 되었다. 윤인숙 씨는 시장, 경로당 및 노인시설에서 국수봉사로 시설을 찾아다니며 7년간 이웃을 섬겨왔으며, 이제부터는 나..

영 천 시 2023.06.14

영천署,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에 감사장 전달

영천署,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에 감사장 전달 영천경찰서(서장 이창록)는 6월 9일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피해를 각각 막고 범죄예방에 도움을 준 ‘영천 금호농협’ 직원 2명에게 감사장과 기념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5월 23일과 31일 금호농협을 방문한 A씨와 B씨가 다액의 금액을 자녀에게 송금하려는 것을보고 금융사기임을 직감, 방문자를 설득해 인출을 막은 후 곧바로 경찰에 신고해 도합 5000만원 상당의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막았다. 이창록서장은 “농협직원의 적극적인 대처로 보이스피싱을 예방 할 수 있었다”면서 “시민생계를 위협하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해 금융종사자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3.06.14

영천시, 농식품 수출정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4년 연속 우수상 수상

영천시, 농식품 수출정책평가 우수기관 선정(사진) 4년 연속 우수상 수상 영천시는 6월 8일 안동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2023년도 경상북도 농식품 수출 촉진 대회 시상식에서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우수상을 수상하고 상 사업비 1000만 원과 시상금 100만 원을 수여받았다. 경북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평가는 경상북도 주관으로 수출 확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농식품 수출 관련 우수정책 평가로 경상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식품 수출실적 및 증감률을 기반으로 수출 확대를 위한 시군의 노력과 관심도를 반영해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영천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영천시는 지난해 베트남, 일본, 홍콩 등 46개국에 26,735천 불의 수..

영 천 시 2023.06.14

대풍 기원! 올해도 황금빛 들판을 기원하며 영천시 농민회 풍년농사 기원제 및 통일경작지 모내기 행사 가져

대풍 기원! 올해도 황금빛 들판을 기원하며(사진) 영천시 농민회 풍년농사 기원제 및 통일경작지 모내기 행사 가져 영천시 농민회(회장 최우승)는 6월 9일 임고면 양평리 들판에서 올 한해 풍년을 기원하고 통일을 염원하는 풍년농사기원제와 통일경작지 손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농업 관련 유관기관, 농민회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민의례를 시작으로 전통제례의식 등 다채로운 일정으로 풍년농사기원제를 진행했고, 전통방식으로 손 모심기 시연을 하는 뜻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 풍년농사기원제 행사는 영천시 농민회에서 지역농업의 풍년을 기원하는 전통 제례의식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요즘 기계모를 심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옛 전통을 계승하는 손 모내기 시연 행사까지 진행해 오늘날까지 좋은 본보기가..

영 천 시 2023.06.14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깨워주세요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깨워주세요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교장 정미정)에서는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아나바다 물물교환 행사를 마련하였다. 학생들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나누고 바꾸어 물건을 다시 사용함으로써 자원을 재활용하고 쓰레기를 줄여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였다. 학생과 교사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교환권으로 교환 받고, 이후 필요한 물건을 교환권과 바꾸는 방식으로 운영되었고, 행사 후 남은 물건은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 예정으로 이날 행사로 모아진 물건은 노트북, 의류, 도서 등 300점이 넘었다. 아나바다운동이란 물건을 아껴 쓰는 절약을 생활화하자는 운동으로 돈과 물건을 절약하기 위해 시민 및 종교단체가 중심이 되어 펼쳐진 행사이다.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기 힘들었던 아나바다운동을 학교에서 실..

영 천 시 2023.06.14

경북도, 내수면‘양식 기술지’및‘어업인 소식지’발간- 내수면 양식기술과 동향, 수산통계, 각종 지원사업 정보 안내

경상북도 수산자원연구원 토속어류산업화센터(소장 지상철)는 『양식 기술지』와 『어(魚)누리 소식지 2호』를 발간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내수면 산업 종사 어업인을 대상으로 양식 기술지는 내수면 양식어종 2종(미꾸리, 동자개)에 대한 친환경 양식 전문 기술정보를 제공하고, 어누리 소식지는 양식동향, 수산통계, 지원사업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번에 발간하는 양식 기술지는 초기 양식업을 준비하는 어업인을 대상으로 내수면 주요 양식어종인 미꾸리와 동자개의 안정적인 종자생산을 돕기 위해 제작된 어종별 양식 기술지로 토속어류산업화센터에서 직접 수행한 연구내용을 토대로 전반적인 양식 과정과 기술에 대한 내용이 수록됐다. 특히 기본적인 어종별 생태적 특징을 바탕으로 친어 관리와 종자생산 과정, 부화 후 사육관리, 양식장에..

경상북도 2023.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