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21 10

영천시 인구정책 홍보 캠페인 실시 인구늘리기·대구군부대 유치 홍보 활동

영천시 인구정책 홍보 캠페인 실시 인구늘리기·대구군부대 유치 홍보 활동 영천시 인구교육과 및 가족행복과는 6월 14일 합동으로 문외동 LH 영천센트럴타운 삼거리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영천 주소 갖기 운동’ 및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인구교육과, 가족행복과 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인구증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제고와 더불어 숨은 인구 전입 유도를 위해 홍보 활동을 했다. 윤동훈 인구교육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올해 1월부터 매달 진행된 캠페인으로 영천시 11만 인구 달성 및 대구 군부대 유치 기원이 시민들에게 전달될 것으로 생각되며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인구증가 및 저출산 대응 인식..

영 천 시 2023.06.21

전통 한과의 변신! 퓨전한과 다양하게 배워요! 우리음식연구회 전통향토 음식 발굴 계승 교육

전통 한과의 변신! 퓨전한과 다양하게 배워요! 우리음식연구회 전통 향토음식 발굴 계승 교육 영천시는 우리음식연구회원 24명을 대상으로 6월 13일부터 전통·향토음식 계승 교육의 일환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퓨전한과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8월 1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실시될 예정이며, 전통한과 이론교육을 비롯해 최근 MZ세대에서 유행 중인 퓨전 한과와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쌀, 과일 등의 농산물을 활용한 퓨전한과 개발 등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진다. 우리음식연구회는 지역의 향토음식을 선도할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 및 식문화 전승의 발전을 위해 1996년 결성되었다. 회원들은 한과, 폐백음식, 정통장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향토음..

영 천 시 2023.06.21

영천시,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간담회 개최 코로나19 집단발병 조기 차단을 위한 토론의 장

영천시,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간담회 개최 코로나19 집단발병 조기 차단을 위한 토론의 장 영천시는 6월 14일 영천시 보건소에서 관내 54개 감염취약시설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감염관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간담회는 감염취약시설 시설장 및 방역관리자의 위기 대응 능력을 제고하고 시설 내 자체 방역 절차를 마련하는 데 의미가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시 대응 방법과 위기단계 하향에 따른 방역수칙 개편 사항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후에는 감염취약시설 관계자들이 효율적인 시설 내 감염관리 방안과 감염관리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됨에 따라 확진자 격리가 5일 권고로 전환되고 감염취약시설 대면 면회 시..

영 천 시 2023.06.21

영천시 그린환경센터, 주차장 조성으로 등산명소로 재탄생

영천시 그린환경센터, 주차장 조성으로 등산명소로 재탄생 영천시 그린환경센터는 6월 13일 시민들의 힐링 공간인 등산로의 130여m 구간을 새로 조성하고 안전펜스 및 야자매트를 설치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6월 4월 등산객들이 평소 불편을 호소하던 주차 공간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진입로 우측 80여m의 구거를 정비하고 조성된 부지에 주차장을 조성했다. 주차면 수 16면의 주차장을 새롭게 만들고 안전펜스 및 야간보안등을 설치하는 등 시민들이 새벽과 주야간까지 그린환경센터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기존의 600m 등산구간에 설치된 야간조명 및 경관조명을 보수해 시내권에서 조망할 수 있는 멋진 야간경관을 만들어 냈다. 또한 노후한 표지판 및 안내판 등을 ..

영 천 시 2023.06.21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찾아가는 CS 교육 실시사업장 근로자와 현장에서 소통하는 우·문·현·답 시간도 가져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찾아가는 CS 교육 실시 사업장 근로자와 현장에서 소통하는 우·문·현·답 시간도 가져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은 6월 9일부터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을 시작으로 6월 한 달간 전문 CS 강사를 초빙해 한의마을, 치산캠핑장, 별빛테마마을 및 보현산댐 짚와이어 등 공단이 관리하는 시설 사업장에서 고객 접점 근로자 53명을 대상으로 성수기 대비 현장 친절 교육을 실시한다. 전국 최우수 품질의 친절 공단을 만들고 고객만족도와 직원 CS마인드 제고를 위해 4회차로 나누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단조로운 집합 교육을 탈피해 현장에서 직접 고객 입실부터 퇴실까지 상황을 재연해 표정, 화법 등 친절을 위한 응대 요령을 실습한다. 아울러 CS 교육 진행 후 이사장 주재로 고객의 불편함이 없는지 점검‧체크하고 직원..

영 천 시 2023.06.21

화남면, ‘색소폰 연주와 함께하는 이장회의’ 농번기로 지친 마음, 음악으로 치유해요

화남면,‘색소폰 연주와 함께하는 이장회의’ 농번기로 지친 마음, 음악으로 치유해요 영천시 화남면 행정복지센터(면장 박상식)는 6월 12일 이장회의에 앞서 식전공연으로 색소폰 연주가 울려 퍼져, 행정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이장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을 통한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이날 ‘만남, 보랏빛엽서, 울고 넘는 박달재’ 등 10분여간 진행된 이성길 용계리 이장의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와 열정적인 공연에 농번기로 인해 지친 일상 속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일상의 틀을 벗어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장회의는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의견 교환과 이를 통해 이장과 직원들 간 가족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주민들과 보다 가까이에서 정보교환 및..

영 천 시 2023.06.21

영천시, 유망 식품기업과 현장 소통행정(사진) 식품기업 청년CEO 리더십 응원

영천시, 유망 식품기업과 현장 소통행정(사진) 식품기업 청년CEO 리더십 응원 최기문 영천시장은 6월 12일 관내 식품기업 ㈜한울과 데이웰즈를 찾아 청년CEO들과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쳤다. ㈜한울(대표 박규섭, 최윤지)은 농산물 유통 및 서류가공품, 과채가공품, 잼류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고구마말랭이 제품은 특허를 보유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2022년 제2공장 설립에 따른 생산량 증가로 매출이 100억 원을 상회하는 우수 식품기업으로 전세계 식품시장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최근 개발한 채소스틱과 인기제품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데이웰즈(대표 황정흥)는 영천시와 특산물인 마늘을 상품화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흑마늘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마늘 특유의 맛과 향을 완화하..

영 천 시 2023.06.21

강만수 도의원 발의, 「경상북도 자율방범연합회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상임위 통과- 경상북도자율방범연합회 및 도내 자율방범연합대, 자율방범대에 대한 차량 구입비 지원 등 지원 ..

경북도의회 강만수 의원(성주)이 제340회 제1차 정례회에서 「경상북도 자율방범연합회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여 19일 소관 상임위원회인 기획경제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했다. 본 조례안은 2023년 4월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하 「자율방범대법」)시행에 맞춰 기존 ‘경상북도 자율방범연합회 지원 조례’를 전부개정 한 것으로 경상북도자율방범연합회, 도내 자율방범연합대 및 자율방범대에 대한 지원 범위를 넓혀 자율방범활동을 증진하고, 자율방범대원의 처우 향상 및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안됐다. 조례안은 ▲‘경상북도 자율방범활동 지원 조례’로 제명 변경 ▲자율방범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지사의 책무 규정 ▲차량 구입비, 복장ㆍ장비 구입비 등의 경비 지원 사항 ..

경상북도 2023.06.21

이우청 경북도의원, 사드 피해지역 보상 마련 촉구 도정질문- 사드배치 과정 문제점 지적 및 사드 피해지역 보상 마련 촉구 -- 지적재조사 사업 및 경북교육청 통폐합학교지원기금 관련 질문 ..

김천 출신 이우청 경북도의원(건설소방위원회)이 경상북도의회 제340회 제1차 정례회 도정질문에서 사드배치 부지 선정과 지적재조사사업 그리고 교육청의 통폐합학교지원기금 등에 대한 문제점을 점검하고 미래를 향한 방향을 제시했다. 이우청 의원은 발언에 들어가기에 앞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사드 배치는 필요하다는 입장”임을 먼저 밝히면서, “사드 부지 선정과정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정부가 어떤 설명이나 공론화 과정 없이 일방적으로 부지를 선정하고 여론이 나빠지면 변경하는 과정을 반복해 정부 스스로 논란과 신뢰를 떨어뜨렸다는 점이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부지선정이 최종 결정된 뒤에도 주민이 납득할 만한 부지선정 사유나 근거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없었다.”고 하면..

경상북도 2023.06.21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교육청 2022년도 결산 심사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윤승오)는 제340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지난 19일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경상북도교육감이 제출한 2022회계연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해 심사·의결했다. 교육청의 결산 승인안을 보면, 2022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현액은 6조 8,054억 원이며, 세입결산액 6조 8,227억 원에서 세출결산액 6조 2,252억 원을 공제한 세계잉여금은 5,975억 원으로, 전년도보다 세입은 1조 2,633억 원, 세출은 8,283억 원 증가했다. 교육위는 이날 결산 심사에서 교육 정책 추진과 사업관리가 효율적으로 진행되었는지 규정 위반사항은 없는지 등을 살펴보기 위해 예산 집행실적, 이월사업, 불용 사유, 예산의 성과보고서 등을 심도..

카테고리 없음 2023.06.21